Halo / 헤일로
쇼러너: 카일 킬렌, 스티븐 케인
연출: 오토 바서스트, 조나단 리브스만, 로엘 르네, 제시카 로워리
각본: 카일 킬렌, 스티븐 케인
원작: 헤일로 시리즈 (게임)
출연: 파블로 슈라이버, 젠 테일러, 찰리 머피, 하예린, 샤바나 아즈미, 보킴 우드바인, 대니 스파니
제작: Amblin Television, 343 Industries, Showtime, One Big Picture, Chapter Eleven, Microsoft Studios
배급: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9개
공개: 2022년 3월 24일 (북미 외) / 2022년 6월 16일 (한국 - 티빙)
-미국의 대형 영화 제작사이자 배급사인 파라마운트 픽처스. MCU의 시작이기도 했던 [아이언 맨]을 배급했지만, 결과적으로 지금은 손에 쥐고 있는 것이 없는 가혹한 운명을 겪은.... 여하튼 파라마운트도 다른 대형 영화사처럼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CBS All Access 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CBS와 비아콤의 합병과 함께 2021년 3월 4일에 파라마운트+ 라고 리브랜딩하면서 새로이 선을 보였다.
꾸준하게 구독자 수를 늘리면서 파라마운트와 CBS 중심의 콘텐츠로 차곡차곡 채워가고 있는 가운데, 대형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인다. 제목만 들어도 아~ 할만한 작품으로 바로 2000년대를 대표하는 1인칭 슈팅게임 <헤일로>를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해 선보이는 것. 스티븐 스필버그가 수장으로 있는 앰블린 텔레비전이 제작사로 참여했고, <론스타>, <마인드 게임>,<어웨이크> 등을 만든 카일 킬렌과 <클로저>, <라스트 쉽> 등을 만든 스티븐 케인이 쇼러너로 나서 만들었다.
총 9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진 드라마 [헤일로]는 일단 영화 [후드]를 만든 오토 바서스트, [월드 인베이전], [타이탄의 분노], [닌자 터틀] 등을 만든 조나단 리브스만 등 액션 영화에 일가견이 있는 감독등이 연출자로 이름을 올린 상태. 총 9개의 에피소드 중 절반에 해당하는 네 편을 조나단 리브스만 감독이 연출을 했다고 하니 어느 정도 믿고 가도 되지 않을까 싶다.
[해일로]는 26세기를 배경으로 인간을 멸종시키려는 외계인과의 대결을 그린 내용으로 SF 액션을 기다렸던 팬들에게는 굉장히 반가운 콘텐츠라는 생각은 든다. 출연하는 배우들로는 [13시간]에 출연했던 파블로 슈라이버를 중심으로 나타샤 맥엘혼, 보킴 우드바인, 젠 테일러, 샤바나 아즈미, 올리브 그레이 등과 호주 출신의 한국 배우 하예린이 출연하고 있다.
특히 하예린 배우는 호주에서 태어나고 자라다가, 한국으로 건너와 계원예고를 졸업하고 다시 호주 최고의 예술대학인 시드니 국립예술대학을 졸업한 재원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연극배우 손숙 님의 손녀기도 한데 우리는 또 다시 주목해야 하는 배우를 만나게 된 것인지도 모른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헤일로]가 잘 되어도 좋으니 이왕이면 하예린 배우만이라도 떴으면 하는 바람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