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 The Raincoat Killer:Chasing a Predator in Korea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1. 9. 24. 10:57

본문

728x90
반응형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The Raincoat Killer:Chasing a Predator in Korea, 2021) 예고편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 The Raincoat Killer:Chasing a Predator in Korea

연출: 존 최, 롭 식스미스
제작: Beach House Pictures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에피소드: 3부
공개: 2021년 10월 22일 (전 세계)

-넷플릭스를 통해 이렇게나 많은 다큐멘터리가 있구나를 알았고, 이제 다큐멘터리가 살짝 물린다는 느낌도 있다. 뭔가 '다큐멘터리 과잉'이랄까. 그럼에도 흥미로운 소재들을 다루면 눈길이 가지만.

오는 10월 22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는 그래서 눈길이 간다. 워낙 범죄 다큐멘터리가 많지만 그럼에도 눈길이 가는 것은 한국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유영철. 한국에 사이코패스의 존재를 알린 희대의 연쇄살인마인 유영철의 이야기를 다룬다. 제목은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유영철을 다룬 다큐멘터리나 프로그램이 기존에 없었던 것은 아니다. 국내 방송사에서도  꽤 많이 다룬 소재니까. 그럼에도 이 소재를 다루고 넷플릭스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것은 뭔가 차별점이 있기 때문일 듯. 바로 '재연' 중심이 아닌 '인터뷰' 중심이라는 것인데. 이번 다큐멘터리는 유영철 사건과 관련된 사람들의 방대한 인터뷰를 중심으로 그의 흔적을 뒤쫓는다. 물론 권용일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등 낯익은 사람들이 등장하지만, 우리가 몰랐던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올 듯.

<베어그릴: 서바이벌 스쿨> 시리즈를 비롯해 수 편의 TV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과 연출을 해온 롭 식스미스 감독과 존 최 감독이 공동으로 연출했으며, 총 3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졌다. 이 다큐멘터리 제작을 맡은 Beach House Pictures는 싱가포르의 TV 프로덕션 제작사기도 한데, 국내에서도 충분히 이런 다큐를 만들 여력이 있으니 국내 제작사가 손을 대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아니면 이 다큐멘터리는 국내 회원들보다는 해외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일 수도.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2000년대 초반, 망치로 살인을 저지르기 시작한 유영철의 존재로 인해 서울 곳곳에 공포가 드리운다. 악명 높은 살인마를 잡기 위해 이어진 추적의 시간을 다시 돌이켜보는 다큐 시리즈.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