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mma / 엄마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2. 3. 2. 17:30

본문

728x90
반응형

Umma / 엄마

연출: 아이리스 K. 심
각본: 아이리스 K. 심
출연: 산드라 오, 더못 멀로니, 오데야 러쉬, 피벨 스튜어트, 톰 이, 이미화, 다니엘 K. 골든
음악: 로크 바노스
촬영: 맷 플래너리
편집: 루이스 시오피, 케빈 그루터트
제작: Catchlight Studios, Raimi Productions, Stage 6 Films, Starlight Media 
배급: 소니
개봉: 2022년 3월 18일 (북미) / 2022년 5월 (한국)

-얼마전 미국 배우 조합상에서 이정재, 정호연이 각각 남/여 주연상을 받을 때, 함께 기뻐하고 즐거워해주던 산드라 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산드라 오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로 오랜 시간 할리우드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으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갔고, 아시아 배우들 특히 한국 배우들과 콘텐츠의 선전에 누구보다 진심으로 응원을 하고 박수를 보내주었다. 물론 산드라 오의 영향력도 커졌고.

영화 [엄마]는 그런 산드라 오의 영향력과 한국 콘텐츠의 힘에 기댈 수 있는 공포 영화다. 여기에 제작자로 샘 레이미까지 나섰으니 이제는 K-좀비가 아니라 K-귀신의 열풍이 불 수도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를 하게끔 한다.

영화 [엄마]의 영어제목은 Umma로 발음 그대로 '엄마'다. 당연히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 내용은 시골에서 꿀벌을 키우며 살고 있는 한국에서 이민 온 아만다(산드라 오)와 그의 딸에게 아만다의 어머니 유골이 도착하고, 그 유골에서 아만다의 영혼을 빼앗으려는 사악한 영혼이 나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연출과 각본은 아이리스 심 감독이 맡았으며, 산드라 오 외에도 한국계 배우들이 꽤 많이 출연하고 있다.  그런데 예고편에 등장하는 한글은 '엄마'인가, '멈마'인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