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 엑스
연출: 티 웨스트
각본: 티 웨스트
출연: 미아 고스, 키드 커디, 제나 오르테가, 브리태니 스노우, 오웬 켐벨, 마틴 헨더슨
음악: 타일러 베이츠, 첼시 울프
촬영: 엘리엇 로켓
편집: 데이빗 카세바로프, 티 웨스트
제작: Mad Solar, Bron Studios, Little Lamb
배급: A24
개봉: 2022년 3월 18일 (북미)
-19금과 19금이 만난 작품 [X].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극장 개봉을 한 작품들은 없지만 [ABC 오브 데쓰], [V/H/S : 죽음을 부르는 비디오], [인 어 밸리 오브 바이얼런스] 등의 영화들이 VOD로 소개가 된 티 웨스트 감독의 신작이기도 하다. 일단 이 감독의 주력 장르가 공포물. 영화 [X]도 공포 영화다.
19금과 19금이 만났다는 것은 이 작품 속 주인공들이 성인 영화를 찍는 사람들이고, 이들이 끔찍한 일을 당한다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영화 속 등장인물과 영화의 장르는 완벽하게 성인용인 작품인 셈.
일단 저예산의 공포 영화라는 것이 느껴지고, 출연배우들의 티켓 파워보다는 앞으로 티켓 파워가 생길 예비 스타들들을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서스페리아], [엠마], [메이데이] 등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미아 고스를 비롯해 [피치 퍼펙트] 시리즈의 브리태니 스노우, [사탄의 베이비 시터: 킬러 퀸] 그리고 [스크림]에 출연하는 제나 오르테가 등이 출연하고 있다.
예고편만으로 보면 박스오피스에서 대성공을 거두어 시리즈로 나올 수 있을까(공포 영화의 당연한 수순이기도 하니) 싶기는 하면서, 티 웨스트 감독의 신작이 이번에도 국내에서는 극장 개봉이 아닌 VOD로 만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