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I / 키미
연출: 스티븐 소더버그
각본: 데이비드 코엡
출연: 조 크래비츠, 리타 윌슨, 바이런 바워스, 제이미 카밀, 에리카 크리스텐슨
음악: 클리프 마르티네즈
촬영: 피터 앤드류스
편집: 매리 앤 버나드
제작: Warner Bros. Pictures, New Line Cinema
배급: HBO Max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2년 2월 10일 (북미 외)
-2019년에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높이 나는 새]와 [시크릿 세탁소]를 선보였던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2020년부터는 워너와 함께 했다. 우선은 극장에서 개봉했던 메릴 스트립 주연의 [렛 뎀 올 토크]를 선보였고, 이후 HBO Max 오리지널 영화 [노 서든 무브, 2021] 그리고 2022년 [키미]를 만들었다.
영화 [키미]는 [패닉룸, 2002], [스파이더맨, 2002], [우주전쟁, 2004], [천사와 악마, 2009] 등의 각본을 쓴 할리우드의 베테랑 작가 데이비드 코엡이 각본을 썼고,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스릴러물이다. 광장 공포증이 있는 데이터 분석가인 안젤라가 데이터를 살펴보다 범죄의 증거를 발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조 크래비츠가 주인공인 안젤라 역을 맡았으며, 이 작품은 예고편을 보면 알겠지만 조 크래비츠가 극의 대부분에 등장할 것으로 보이긴 한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야, 아이폰만으로도 장편 영화 한 편을 뚝딱하고 찍어내는 능력자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이번에는 촬영, 편집, 각본까지 다 전문가들과 함께 하니 좀 다르지 않을까 싶기는 하다. 그래도 극장이 아닌 HBO Max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된 것에는 이유가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