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박원장
연출: 서준범
각본: 서준범
원작: 장봉수 (내과 박원장 - 네이버 웹툰)
출연: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김광규, 신은정, 정형석, 주우연, 김강훈
제작: 싸이더스, 엑스라지픽처스
플랫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12개
공개: 2022년 1월 14일 (한국)
-예고편에서는 강조하지 않았지만, 일단 원작인 웹툰도 그렇고 기존 이미지 광고도 그렇고 [내과 박원장]의 주연을 맡은 이서진의 색다른 모습에 눈길이 가는 작품이다. 당연히 그 모습만으로도 진지한 메디컬 드라마는 아니라는 것은 확실하고.
오는 1월 14일, 티빙에서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은 우리가 최근 봐 온 의학 드라마와는 차별성을 지닌 코미디 드라다. 기존 의학 드라마들이 치열한 의료 현장에서 드라마를 바탕으로 간간이 웃음을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였지만, [내과 박원장]은 웃음이 주를 이루는 치열한 개원의 생존기를 그리고 있다.(아마도 감동이 간간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1993년의 <오박사네 사람들>과 1998년의 <순풍산부인과>와 어느 정도 궤를 같이한다고나 할까 물론 앞선 두 작품은 의학에 중심을 둔 코미디라기 보다는 가족 코미디였지만...
[내과 박원장]은 실제 의사인 작가가 연재 중인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웹툰 자체도 하이퍼리얼리즘 (웃픈)메디컬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으니, 드라마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김광규, 신은정 등 일단 베테랑 배우들이 주조연들로 캐스팅된 상태. 연출과 각본을 맡은 서준범 감독(엑스라지픽처스 대표)은 웹툰 <광고감독 발암일기>의 작가이자, 광고 KCC 박찬호 <투머치토커>, 이마트 <나의 소중한 세계>, 박진영 X 네이트 <남친짤 시리즈> 등의 연출자로 본인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웹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감독이자 작가이기에 [내과 박원장]은 기존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분위기를 내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