彼女 / 라이드 오어 다이
연출: 히로키 류이치
각본: 나미 킷카와
원작: 나카무라 친(군청)
출연: 미즈하라 키코, 사토 호나미, 니로 신야, 타나카 슌스케, 카수마 세츠코, 미나미 사라, 스즈키 안, 타나카 테츠시, 마키 요코
제작: Studio3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1년 4월 15일 (전 세계)
러닝타임: 142분
-일본의 실력파 만화가 나카무라 친이 2007년부터 2009년까지 <모닝2>에서 연재하다가, [월간 IKKI]에서 2010년 4월호부터 연재를 재개에 2012년에 마친 만화 <군청 羣青>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만들어졌다.
10년 만에 짝사랑 했던 친구 나나에(사토 호나미)를 만난 레이(미즈하라 키코).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나나에의 모습을 본 레이는 나나에의 부탁 아닌 부탁으로 그녀의 남편을 살해한다. 그리고 두 사람이 도주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로드 무비가 바로 영화 [라이드 오어 다이]다. 만화 제목은 <군청>이고, 영화의 일본어 제목은 [그녀]로 바꿨다. 영어 제목으로는 [라이드 오어 다이]가 되면서 국내에서는 [라이드 오어 다이]로 공개가 된다.
미즈하라 키코와 사토 호나미가 사랑 때문에 범죄를 저질러 도주하는 커플로 나오고, 니로 신야, 타나카 슌스케, 미나미 사라, 스즈키 안, 마키 요코, 타나카 테츠시 등이 조연으로 등장할 예정.
[경멸: 에고이스트, 2012], [노란 코끼리, 2013], [가부키초 러브호텔, 2015] 최근에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2018]과 [마멀레이드 보이, 2019]를 연출했던 히로키 류이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예고편만 보면 끝까지 보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심지어 러닝타임도 142분이나 되는지라, 자칫 잘못하면 보다가 경로이탈을 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될 정도. 그래도 시놉만 보면 호기심 생기게 만드는 작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