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 올드
연출: M. 나이트 샤말란
각본: M. 나이트 샤말란
원작: 프레데릭 페테레스, 피에르 오스카 레비 (샌드캐슬)
출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엘리자 스캔런, 토마신 맥켄지, 애런 피에르, 알렉스 울프, 빅키 크리엡스
음악: 트레버 구렉키스
촬영: 마이크 지오울라키스
편집: 브렛 M. 리드
제작: Blinding Edge Pictures, Perfect World Pictures
배급: 유니버설 (북미)
개봉: 2021년 7월 23일 (북미) / 2021년 8월 18일 (한국)
-[글래스, 2019] 이후 잠잠했던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신작을 공개했다. 2021년 7월 개봉 예정이었던 M. 나이트 샤말란 프로젝트의 정체가 드러난 것.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것은 촬영 첫 날의 사진과 포스터 그리고 영화 제목이었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신작의 제목은 [올드]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영어단어 그대로.
물론 제목과 포스터만 공개됐을 뿐이지 어떤 영화인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일단 나온 것은 연출과 각본은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맡았고, 알렉스 울프, 비키 크립스, 애비 리, 루퍼스 시웰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정도랄까. 영화 전문 매체인 콜리더를 통해 좀 더 나온 정보는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아버지의 날에 프랑스의 그래픽 노블인 <샌드캐슬>을 선물받고 이 작품의 판권까지 구매했으며, 이 작품에 푹빠지면서 이번 작품 시나리오에 단초가 되었다는 점이다. 영화 [올드]는 해변에서 시체들이 발견되고 해변에서 설명하기 힘든 일이 일어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한다.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휴양지로 놀러온 가족들이 갑자기 하루 만에 일평생의 삶이 진행되는 것. 정작 이렇게 설명을 해봤자 영화가 나오기 전까지는 알려고 하지 않는 게 나을 작품인 듯.
그래픽노블 <샌드캐슬>의 그림을 맡았던 프레데렉 페테르스 작가의 작품 중에서 국내에서는 <푸른알약>만이 정식으로 소개가 되었는데, <샌드캐슬> (글: 피에르 오스카 레비 / 그림: 프레데릭 페테르스)도 얼른 소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