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Guy / 프리가이
연출: 숀 레비
각본: 맷 리버맨, 작 펜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타이카 와이티티, 조디 코머, 조 키에리, 릴 렐 하우리, 카밀 코스텍, 채이닝 테이텀
음악: 크리스토프 벡
촬영: 죠지 리치몬드
편집: 딘 짐머맨
제작: 21 Laps Entertainment, Berlanti Productions, Lit Entertainment Group, TSG Entertainment, Maximum Effort
배급: 20세기 스튜디오 (디즈니)
개봉: 2021년 8월 13일 (북미) / 2021년 8월 11일 (한국)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의 숀 레비 감독이 만들었고,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연을 맡았다고 하니 오락 영화로서는 기대치가 높을 수밖에 없다. 2020년 12월 개봉 예정인 [프리가이]는 GTA와 포트나이트가 합쳐진 오픈월드 비디오 게임 프리시티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주인공인 라이언 레이놀즈는 게임속에서 아무 특징 없는 조종할 수도 없는 캐릭터인 은행 직원 롤이었는데, 어쩌다가 히어로가 되는 캐릭터가 되었고, 개발자가 이 게임을 셧다운 하기 전에 게임을 구하는 무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예고편만 봐도 그냥 라이언 레이놀즈의 수다와 데드풀의 액션을 다시 만나는 느낌이다. 약간 등급을 낮춰서. 이 작품은 20세기 폭스사가 디즈니에게 인수되기 전부터 준비를 하던 작품이기는 했는데, 실질적으로 디즈니 산하에서 만드는 거의 첫 번째 20세기 폭스 영화다.(뭐 이것저것 결재를 다 받는다는 거겠지)
예고편에 흐르는 머라이어 캐리의 'Fantasy'와 함께 예고편을 보고 있으니, 2020년 여름, 이 작품도 박스오피스 상단에서 한 자리는 차지할 것 같기는 하다. ▶ 코로나19로 인해 이 예상은 전혀 맞을리 없었고, 그나마 올해 개봉하는 몇 안 되는 블록버스터라는 점에서 응원한다. 12월에는 극장도 마음 편히 갈 수 있으면 싶다. ▶ 이것 또한 연기되면서 해를 넘겼고, 2021년 여름 영화로 [프리가이]가 개봉할 예정이다. [킬러의 보디가드 2]에 이어 [프리가이]까지 코로나로 인해 라이언 레이놀즈의 유쾌한 코미디 영화를 연달아 만날 수 있으니, 그의 팬들에게는 꽤 좋은 일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