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et the Right One In / 렛미인

볼래요? - coming SOON/파라마운트+ - 티빙 가이드

by 서던 (Southern) 2022. 10. 24. 20:25

본문

728x90
반응형

Let the Right One In / 렛미인

 

연출: 세이스 만 외

극본: 앤드류 힌더레이커, 로라 막스 외

원작: 욘 아이비데 린드크비스트 (렛미인 / 문학동네)

출연: 데미안 비쉬어, 매디슨 테일러 바에즈, 아니카 노니 로즈, 그레이스 거머, 케빈 캐롤, 닉 스탈 외

제작:  Collosal Productions, Hammer, Tomorrow Studios, Showtime Networks

배급: Paramount Global Distribution Group

채널: 쇼타임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8개

공개일: 2022년 10월 9일 ~ (북미 외) / 2022년 11월 10일 (한국 - 티빙)

 

-스웨덴 작가 욘 아이비데 린드크비스트는 스스로 굉장히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도 그럴 것이 그의 소설 <렛미인>은 책도 많이 팔렸을뿐더러, 영화로 만들어지기까지 했으니까. 뭐 여기까지는 대부분의 인기 소설들이 걷는 경로와 비슷하지만, 하나 더 나아간 게 있다면 이 소설은 스웨덴과 미국에서 영화로 만들어졌고 두 작품 모두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며 잘 만든 영화로 평가받는다는 점이다. 그런 점에서도 욘 작가도 서로 다른 문화권에 있는 국가에서 자신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 모두 잘 만들었으니 당연히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그리고 또 한 번 이 이야기가 실사화가 된다. 이번에는 드라마다. 만든 곳은 미국이고. 일찍이 TV 시리즈를 준비하기는 했었으나, 뭐 저마다의 사정으로 빠르게 진행되진 못했고, 결국은 엎어졌다. 그러다가 2021년 쇼타임(방송국)에서 이 프로젝트를 이어받았고, 데미언 비쉬어가 제작과 주연을 맡으면서 드라마가 완성이 되었다.

 

북미에서는 지난 10월 9일부터 방영을 시작했고, 한국에서는 11월 티빙을 통해서 공개가 될 예정이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책과 영화와 마찬가지로 뱀파이어가 된 소녀와 그녀를 보호해야만 하는 가족과 친구의 이야기랄까. 

 

스웨덴과 기존 할리우드 영화 버전에서 소녀는 매우 창백하고 부스러질 것 같은 존재다 보니, 백인 아역 배우가 주인공이었다면(북미 버전은 클로이 모레츠), 이번 시리즈에서는 히스패닉 계열의 매디슨 테일러 바에즈가 힘든 삶을 살아가는 뱀파이어 소녀 엘리 역을 맡았다. 이야기에 집중에서 보는 것이 아마 원작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원작자인 욘 아이비데 린드크비스트는 Hammer Films에 영화 제작 권한만 부여한다고 생각했는데, 자신의 실수로 그게 아니었다며...결국 TV 시리즈에 대한 로열티를 받지 못하게 되었기에 이 드라마가 잘 되면 매우 속이 쓰릴 수도.

 
렛 미 인
“내가.. 평범한 여자애가 아니어도 좋아해줄래?” 12살 소년, 영원한 사랑을 만나다... 눈 내리던 밤, 외로운 소년 오스칼은 옆집에 이사 온 창백한 얼굴의 소녀 이엘리를 만난다. 곧 소년의 가슴 속으로 들어온 이엘리. 두 사람은 서로에게 하나밖에 없는 친구가 되어준다. 하지만 조용하던 마을에서 기이한 살인 사건이 계속되고, 오스칼은 이엘리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평점
8.4 (2015.12.03 개봉)
감독
토마스 알프레드슨
출연
셰레 헤데브란트, 리나 레안데르손, 페르 라그나르, 헨릭 달, 카린 베르퀴스트, 페테르 칼베리, 이카 노드, 미카엘 람, 칼-로베르트 린그렌, 앤더스 T. 피두, 패일 올로프손, 카예타노 루이즈, 파트릭 리드마르크, 요한 솜네스, 미카엘 에르하드슨, 라스무스 루산더, 소렌 칼스티젠, 말린 세데르블라드, 레나 닐슨, 벤트 오스트만, 카사 린더홀름, 아담 스톤, 요낫 크루세, 잉그마 라우코라, 켄트 리쉬앙, 리너스 하누, 토마스 융만, 프레드릭 라멜, 크리스토퍼 보린, 줄리아 닐슨, 엘린 알멘, 벵트 비룬드, 리비 브리언, 필립 허쉬
 
렛미인
12살 뱀파이어 소녀, 그녀를 사랑한 한 남자와 소년의 잔혹로맨스 “네 안에 들어가게 해줘..” 뉴 멕시코의 어느 마을에 갑작스럽게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 그날 밤 한 소녀와 남자가 이사를 온다. 겨울 밤, 외톨이 소년 오웬(코디 스밋-맥피)은 옆집으로 이사 온 어딘가 묘한 분위기의 소녀에게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다. 천사의 얼굴과 아이의 마음을 가진 소녀 애비(클로이 모레츠). 하지만 서서히 그녀의 엄청난 괴수 본능이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살기 위해 피가 필요했고, 자신을 지켜줄 사랑이 필요했던 12살 뱀파이어 소녀. 그런 그녀를 위해 피를 구하는 이제는 늙고 지쳐버린 남자(리차드 젠킨스)는 “애비 미안해”라는 글귀가 적힌 편지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그녀가 머물면 모두가 죽고 떠나면 살 것이다. 오웬은 이제 선택해야만 한다! 12살 뱀파이어 소녀, 의문의 살인범과 소년에게 숨겨진 슬프고도 충격적인 이야기. 그들에게 숨겨진 이야기는 과연 무엇일까…? 2010년 11월 18일, 전 세계를 매혹시킨 사랑이야기가 시작된다!
평점
7.5 (2010.11.18 개봉)
감독
매트 리브스
출연
코디 스밋 맥피, 클로이 모레츠, 리차드 젠킨스, 카라 부노, 엘리어스 코티스, 사샤 바레즈, 딜란 케닌, 크리스 브라우닝, 리키 코스터, 딜런 미넷, 지미 잭스 핀책, 레베카 위긴스, 세스 애드킨스, 애쉬톤 모이오, 벤 보드, 브렛 델부오노, 브렌다 웰, 프랭크 본드, 니콜라이 도리안, 그웬돌린 애플, 콜린 모레츠, 로비에 오사티, 갈렌 허치슨, 딘 사트리아노, 레이첼 론시크, 데보라 L. 마조, 카일 앤더슨, 토빈 에스페셋, 줄리엣 로페즈, 존 크리스티앙 무어
 
렛미인 1(블랙펜 클럽(Black Pen Club) 10)
인간 소년과 뱀파이어 소녀의 우정을 그린 소설『렛미인』제1권. 2008년, 30여 개의 영화제에서 48개의 상을 수상하며 영화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렛미인>의 원작소설이다. 1981년 스웨덴을 배경으로, 끔찍한 현실에서 탈출하기를 꿈꾸는 열두 살 왕따 소년과 그를 위해 복수를 해주는 뱀파이어 소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국어판에는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작가의 메시지가 수록되어 있다. 스웨덴 스톡홀름의 교외 블라케베리. 어느 날 숲속에서 온몸의 피가 사라진 남자아이의 시체가 발견된다. 살인에 열광하는 왕따 소년 오스카르는 자신이 초능력으로 그 사건을 일으켰다고 생각한다. 텅 빈 밤의 놀이터에서 복수의 환상에 빠져 있던 오스카르는 이웃집 소녀 엘리를 만나게 된다. 어두운 밤에만 만나는 외로운 소년과 소녀는 우정을 쌓아가는데…. 결손 가정에, 학교에서는 왕따에 시달리는 열두 살 소년의 삶에 영원히 열두 살로 살아야 하는 200살의 뱀파이어가 찾아온다. 오스카르는 엘리와 우정을 쌓아가면서, 그녀를 통해 부정하던 자신의 모습을 긍정하게 된다. 작가는 오스카르와 엘리의 기묘한 우정과 함께,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하층민들의 삶을 사실적이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저자
욘 A 린드크비스트
출판
문학동네
출판일
2009.07.24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