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 Connect
연출: 미이케 다카시
극본: 나카무라 마사루
원작: 신대성 (웹툰 - 커넥트)
출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 김뢰하 외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스튜디오HIM
배급: 디즈니
플랫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6개
공개일: 2022년 12월 7일 (한국 외) / 2022년 10월 6일 (부산국제영화제)
-2019년 5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총 83화의 에피소드로 완결된 신대성 작가의 웹툰 <커넥트>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로 만들어졌다. 총 6부작으로 이뤄진 이번 시리즈가 유독 관심이 가는 이유는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이라는 탄탄한 캐스팅뿐 아니라 이 작품을 연출한 이가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라는 점 때문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 등과 함께 영화 [브로커]를 찍었다면, 이번에는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한국 드라마를 찍은 것.
미이케 다카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는 결이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영화를 연출해왔는데, 대표적으로는 [크로우즈 제로], [13인의 자객], [악의 교전], [무한의 주인], [라플라스의 마녀], [퍼스트 러브], [요괴대전쟁: 가디언즈]등이 장르 불문하고 정말 많은 작품들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한국 드라마를 만든 것
[커넥트]는 장기밀매업자들에게 한쪽 눈을 뺏긴 남자 동수(정해인)가 자신의 눈을 이식 받은 사람과 연결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종을 뜻하는 용어고, 주인공 동수와 연결된 이는 연쇄살인마라는 설정 등은 미이케 다카시 감독에게는 정말이지 딱 맞는 소재들이지 않았을까 싶기는 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를 통해 성공적인 웹툰 원작 실사화를 경험해본 정해인이 이번에는 플랫폼을 바꿔 디즈니+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인데, 예고편만 보면 꽤 흥미로워 보이긴 한다.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오는 12월, 그에 앞서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6개의 에피소드 중 세 개의 에피소드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