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ndalorian / 만달로리안
크리에이터: 존 파브로
연출: 데이브 필로니, 데보라 추, 릭 파무이와,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타이카 와이티티
각본: 존 파브로
출연: 페드로 파스칼, 브렌든 웨인, 자말 안타, 버나드 뷸렌, 오미드 압타히, 지나 카라노, 닉 놀테, 타이카 와이티티
제작:Fairview Entertainment, Lucasfilm
배급: Disney+
공개: 시즌 1 - 2019년 11월 12일 (북미 외), 시즌 2 - 2020년 10월 10일 (북미 외) / 2021년 11월 12일 (한국)
-디즈니+에 오리지널 영화들이 있다면, 당연히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도 있다. 그리고 그 시작을 끊는 것이 바로 스타워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만달로리안]이다. 그냥 어떻게 만들어도 흥행 대박 나는 '스타워즈'의 TV 시리즈로 아마도 스타워즈 팬들이라면 디즈니+를 가입해야 할 이유기도 할 것이다.
게다가 이 시리즈의 총기획과 각본을 맡은 이가 존 파브로라고 하면 기존 MCU 팬들과 영화 팬들도 가입할 수도 있을 듯. 11월 12일 선보이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더 만달로리안]은 전투 종족으로 은하계에서 유명한 만달로리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제국의 몰락화 퍼스트 오더가 생기기 이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배경은 은하계지만 시리즈는 스파게티 웨스턴을 연상시키는 듯한 이야기로 제작이 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달로리안]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의 몇 년 뒤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 작품은 철저하게 만달로리안과 함께 하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 8부작짜리 이 드라마의 제작비는 1억 2천만 달러가 들어갔으며, 존 파브로 감독의 지휘 아래, 데이브 필로니,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타이카 와이티티 등의 감독들이 에피소드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