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heel of Time / 시간의 수레바퀴
쇼러너: 라프 저드킨스
연출: 유타 브리즈위츠, 웨인 입, 샐리 리처드슨 휫필드, 키어런 도널리
각본: 라프 저드킨스, 마이클 클락슨, 아만다 케이트 셔먼 외
원작: 로버트 조던
출연: 로자먼드 파이크, 유타 브리즈위츠, 마이크 웨버, 마리고 키호, 테드 필드, 조 로빈스, 바니 해리스, 매들린 매든, 마리아 도일 케네디, 다니엘 헤니
제작: Sony Pictures Television, Amazon Studios
배급: Amazon Prime Video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8개
공개: 2021년 11월 19일 (전 세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선보이는 오리지널 시리즈 [시간의 수레바퀴]는 아마존 자체가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약한 스트리밍 서비스기에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북미 현지에서는 일단 엄청나게 기대하고 있는 판타지 드라마다. 오는 11월 19일 공개가 될 예정이며(12월 24일까지 총 8개의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 일단 시즌 2 제작도 들어간 상태다.
그도 그럴 것이 [시간의 수레바퀴]는 서사 판타지 소설의 최고로 꼽히는 작품을 원작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로버트 조던 작가(1948-2007)가 1990년에 1권을 시작으로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총 11권, 이후 다른 작가가 마무리함으로써 14권으로 완성이 된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9천만 부 이상이 팔렸으며, <반지의 제왕> 이후 가장 많이 팔린 서사 판타지 시리즈이며, 비디오 게임, 롤플레잉 게임도 나왔는데 이제서야 실사로 옮기게 된 것이다. 2009년에 영화로 제작 계획이 있었지만, 이후 12년이 지나서 드라마로 만들었다.
이 어마어마한 프로젝트를 이끌어가기로 한 사람은 라프 저드킨스로, 이전까지 <로 & 오더>, <척>, <에이전트 오브 S.H.I.E.L.D>의 제작을 하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무게감이 어마어마한 작품에 도전했다. [시간의 수레바퀴]는 마을에 나타난 신비한 여성 모레인(로자먼드 파이크)이 마을의 다섯 청년 중 한 명이 빛과 어둠의 균형을 영원히 바꿔놓을 힘을 가진 존재라고 예언하며 이들과 함께 여정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소설 <시간의 수레바퀴>는 <반지의 제왕>, <왕좌의 게임>등과 견줄만한 작품으로 꼽히는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엄청난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을 뿐더라, 2022년에는 <반지의 제왕> 드라마 시리즈까지 선보인다고 하니, 좀 과장 보태서 세계 3대 서사 판타지 중 2개를 보유하게 된 셈이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약진을 볼 수 있을수도.
우선 시즌 1에는 로자먼드 파이크를 비롯해 다니엘 헤니, 유타 브리즈위츠, 마이크 웨버, 마리고 키호, 테드 필드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다니엘 헤니는 로자먼드 파이크가 맡은 모레인의 곁을 지켜주는 무사 랜 역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