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스피릿 / Paik`s Spirit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1. 9. 7. 12:43

본문

728x90
반응형
백스피릿 (Paik`s Spirit, 2021) 예고편

백스피릿 / Paik`s Spirit

연출: 박희연, 이은경, 곽청아, 이종혁
구성: 채진아, 장단비, 황지영, 이수빈, 고현정
출연: 백종원(호스트), 게스트 - 박재범, 로꼬, 이준기, 한지민, 나영석, 김연경, 김희애
제작: CJ ENM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1년 10월 1일 (전 세계)

-요리 연구가 백종원은 이름 자체가 브랜드가 되었고, 콘텐츠가 되었다. '백종원'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만 해도 일단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 더욱이 사회적으로도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그렇게 되었다. 이렇게 눈높이를 맞춰서 음식에 대해, 음식 역사에 대해, 맛에 대해, 심지어 경영까지 이야기를 해준 사람이 없었으니까. 요식업계의 '밥 로스'같은 느낌이랄까. 일단 백종원 요리 연구가의 캐릭터 자체가 이왕이면 좋은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을 먹자는 게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주인공인 쇼들이 불편하지 않다. 턱이 낮다. 물론 그것도 불편해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백종원이라는 브랜드도 예전만큼은 아닌 것도 사실이다. 그의 이미지는 많이 소비되었고, 대략적으로 사람들도 안다. 그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떻게 할 지. 백종원 요리 연구가는 그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계속해서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콘텐츠에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뭔가 사명감 같은 것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어쨌든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백스피릿]도 백종원 이름을 앞에 둔 쇼다. 이번에도 음식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다만 그 음식이 술과 술안주가 되고, 이번에는 토크쇼 형식이 더 강하다. 그가 가르침을 준다는 것보다는 대접하는 느낌이랄까. 그 사이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할테고, 술과 맛있는 음식에서 사람은 무장해제가 되니까. 

쇼기는 하지만, 어쩌면 '백종원의 심야식당' 드라마처럼 보인다. 백종원이라는 콘텐츠를 과연 넷플릭스가 어떻게 잘 요리할지가 궁금하다. 일단 이 쇼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게스트들은 박재범, 로꼬, 이준기, 한지민, 나영석, 김연경, 김희애 등이다.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로 꾸렸다. 이들과 술잔을 기울이면서 백종원은 어떤 이야기를 꺼내고, 어떻게 쇼를 끌고가려나. 음식과 사람 이야기를 내세운 콘텐츠들은 정말 많은 데 그 와중에 차별점을 가져가는 것은 무엇일지 궁금하다. 지금까지봐서 큰 차별점은 넷플릭스 제작이라는 점 정도?

 

백스피릿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술을 마실 땐 누구와 마시느냐가 중요하다. 이 술자리의 호스트는 무려 '주방의 지휘자' 백종원. 그가 각계각층의 셀럽과 함께 술잔을 기울인다. 인생, 음식, 술에 대한 이야기를 안주 삼아.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