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utpost | 아웃포스트
연출: 로드 루리
각본: 에릭 존슨, 폴 타마시
원작: 제이크 태퍼
출연: 올랜도 블룸, 스콧 이스트우드, 케일럽 랜드리 존스, 잭 케시, 코리 하드릭트, 마일로 깁슨, 테일러 존 스미스, 제임스 제거, 조나단 영거
제작: Millennium Media, Perfection Hunter, York Films
배급: Screen Media Films
개봉: 2020년 9월 (한국) / 2020년 7월 3일 (북미)
-가끔 예상치 못한 작품들이 국내에 갑자기 개봉을 할 때가 있다. 올랜도 블룸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이런 기습 개봉을 할 줄이야. 지난 7월 초 북미에서 몇몇의 극장과 VOD로 선보였던 전쟁 영화 [아웃포스트]가 국내에서도 빠르게 소개된다.
2009년 아프가니스탄의 캄데쉬 근처에서 벌어진 300명의 탈레반이 미군 기지를 습격했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동명의 논픽션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방어하기 너무 힘든 이 전초 기지에서 53명의 미군과 두 명의 라트비아 군사 전문가가 300명의 탈레반 습격으로 버텨내는 과정을 담은 작품으로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던 영화인 [컨텐더, 2000]를 연출하고, [라스트 캐슬, 2001], [더 챔프: 분노의 주먹, 2007] 등을 연출했던 로드 루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올랜도 블룸이 출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스콧 이스트우드, 케일럽 랜드리 존스, 잭 케시, 마일로 깁슨 등이 출연한다. 재밌게도 이 작품에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던 스타를 아버지로 둔 아들이 두 명이나 출연하고 있다. 한명은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아들인 스콧 이스트우드고, 다른 한 명은 멜 깁슨의 아들인 마일로 깁슨이다. 마일로 깁슨은 아버지가 연출했던 전쟁 영화 [핵소 리지]로 영화 데뷔를 했는 데, 이후 출연한 4편의 작품(아웃포스트 포함) 중 세 편이 전쟁 영화기도 하다.
일단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선보일 만한 기회가 없기는 했지만 이 작품에 대한 평가는 매우 좋은 편이다. 로튼토마토 지수도 93%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영화 차트에서도 1주차가 아닌 2주차에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입소문도 꽤 좋게나온 작품. 국내에서는 일단 극장에서 먼저 선을 보이기는 하는데, 전쟁 영화를 기다렸던 팬들에게는 꽤 흥미로운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