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 / When Life Gives You Tangerines
연출: 김원석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연출)
극본: 임상춘 (동백꽃 필 무렵 극본)
출연: 아이유,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나문희, 이준영, 이수경, 오정세, 염혜란, 이미도 외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바람픽쳐스
플랫폼: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일: 2025년 3월 7일 (전 세계)
-넷플릭스가 뭔가 이를 갈고 선보이는 느낌이랄까. 사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보다 tvN이나 JTBC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더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이 사실이니까. 최근에도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이 글로벌 차트에서 선전하기도.
어쨌든 그래서 그런 것인자 한국 드라마씬에서 볼 수 없는 최고 이름값들을 끌어 모은 <폭싹 속았수다>가 3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폭싹 속았수>는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을 연출한 김원석 PD와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가 손을 잡았고, 여기에 아이유와 박보검이 주인공을 나서는 드라마다.
두 사람만 있는 것도 아니다. 문소리를 더하고, 박해준을 더하고, 오정세를 더하고, 나문희를 더하고 ,이수경을 더하고, 염혜란을 더하고, 이미도까지도 더하는 초호화 캐스팅. (제작비가 600억 원이니까...배우들 모으는 것은 일도 아니었을 수도)
여하튼 이 화려한 라인업을 꾸린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담아낸 이야기. 그리고 두 사람의 세월이 흐른 모습은 문소리와 박해준이 연기를 한다.
제목인 <폭싹 속았수다>는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제주도 방언인데, 이게 누구에게 하는 이야기일지 드라마를 보면 알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