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하게 / Behind Your Touch
연출: 김석윤
극본: 이남규
출연: 한지민, 이민기, 수호 외
제작: 스튜디오 피닉스, SLL
채널: JTBC
플랫폼: 티빙, 넷플릭스
에피소드: 16개
공개일 및 방영일: 2023년 8월 12일 ~ (한국 외)
-제목이 [힙하게]다. 드라마 제목으로는 ~하게 로 끝나는 것을 잘 쓰지 않아서 눈에 들어온다. 그런데 이 드라마 내용이 더 눈에 들어온다. 작은 농촌 마을의 수의사 ‘봉예분’이 어느 날, 갑자기 신기한 능력을 갖게 되는데 그 능력은 바로 동물이든, 사람이든 그들의 엉덩이를 만지면 그 과거를 볼 수 있는 것.
이 능력 때문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 바로 [힙하게]다. 제목에 ‘힙’이 어떤 ‘힙’을 뜻하는지는 대충 감은 온다.
봉예분의 대활약상을 그린 드라마기는 하지만, 이 드라마는 로맨틱 코미디(제작사에서는 코미디 로맨스로 부르고 싶어 하는 듯한데)면서 추리물이기도 하다. 봉예분과 로맨스로든, 범죄 사건이드로든 어떻게든 엮이는 인물들이 있기 때문이다. 시골로 좌천된 다혈질 형사 ‘문장열’과 편의점 알바생 김선우다.
문장열은 봉예분의 능력을 이용해, 다시 서울로 복귀하는 의지가 가득찬 캐릭터이며, 김선우는 예분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편의점 알바생 역이다. 그리고 두 캐릭터는 이민기와 수호가 맡았다. 이렇게 줄거리와 배우들만 보면 굳이 꼭 봐야 할 드라마인가 싶기는 한데, 볼 이유를 하나 더해주자면 이 드라마의 연출자와 작가다.
[나의 해방일지] 만든 바로 김윤석 PD가 연출을 맡았고, 극본은 영화 <조선 명탐정> 시리즈와 드라마 [송곳], [눈이 부시게]를 썼던 이남규 작가가 맡았다. 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만들어지기는 했다. 이번에는 드라마 속에 웃음과 로맨스가 소소하게 있는 것이 아닌 웃음 속에 로맨스와 드라마가 함께 있는 밝고 즐거운 드라마를 가지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