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스크걸 / Maskgirl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3. 7. 20. 19:11

본문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마스크걸 (Maskgirl, 2023) 티저 예고편

마스크걸 / Maskgirl

 

연출: 김용훈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연출)

각본: 김용훈

원작: 매미, 희세 (네이버 웹툰 '마스크걸')

출연: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외

제작: 하우스 오브 임프레션, 본팩토리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3년 8월 18일 (전 세계)

 

-이제는 OTT 오리지널 시리즈뿐 아니라, 공중파 드라마, 영화까지 웹툰에 신세를 지니는 경우가 많아졌다. 일본이 히트한 만화를 실사로 옮기는 것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처럼, 우리도 이제는 히트한 웹툰을 영상화하는 경우가 잦아진 것. 차이점이 있다면, 우리는 싱크로율에 맞추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아닌, 영상황에 맞게 만든다고나 할까. 그래서 같은 작품이라도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그래서 같은 이야기임에도 매체 성격에 따라 다른 재미를 주기도 한다.

 

오는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새로운 시리즈 [마스크걸]도 원작은 웹툰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를 끈 매미(스토리)/희세(작화) 작가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연재한 작품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을 하다가,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로 화려한 감독 데뷔를 했던 김용훈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고, 고현정, 나나, 안재홍, 안혜란 등이 출연한다. 특히 [마스크걸]은 3인 1역의 캐스팅을 통해 보는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웹툰 팬들을 만족시키는 작품이 될 지, 이 시리즈를 보고 웹툰을 다시 찾아보게 할 정도로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할 작품이 될 지 궁금하다.

마스크걸 (2023) 티저 포스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