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연출: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각본: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출연: 아담 드라이버, 아리아나 그린블랫, 클로이 콜먼
음악: 대니 엘프만
촬영: 살바토르 토티노
제작: Columbia Pictures, Bron Creative, Raimi Productions, Beck/Woods
배급: 소니
개봉: 2023년 3월 10일 (북미) / 2023년 4월 20일 (한국)
-충돌로 인해 행성에 추락한 우주인. 이 행성에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SF 스릴러 영화 [65]. 이 작품이 믿고 가는 것은 샘 레이미가 제작자로 나선 점. 그리고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각본을 쓴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콤비가 글을 쓰고 연출했다는 점이다.
[콰이어트 플레이스]가 그랬듯이 전혀 예상치 못한 재미를 안겨줄 수 있는 영화라는 기대치가 어느 정도는 담겨 있기도 하고. 이 작품의 주연을 맡은 배우는 아담 드라이버인데, 이렇게 본격적인 오락 영화의 원톱으로 나선 것은 거의 처음이지 아닐까 싶다 보니, 아담 드라이버 팬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을 작품.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의 경우는 약 1,700만 달러의 제작비만 들어갔던 작품이어서, 흥행 실패에 대한 큰 부담감은 없는 작품이었다. 그런데 [65]의 경우는 지금까지 밝혀진 바로는 약 9,000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어간 준 블록버스터 영화. 그렇기 때문에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감독에게는 꽤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다.
현재 일정으로 보면 [65] 개봉 전 주에는 [크리드 3]가 개봉하고, 같은 날에 [스크림 6]가 개봉하고, 그 다음주에는 [샤잠! 신들의 분노]가 개봉 예정이어서 낙관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이다. 과연 [65]가 [콰이어트 플레이스]처럼 깜짝 히트작이 되어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