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enchanted / 마법에 걸린 사랑 2
연출: 아담 쉥크만
각본: 브리짓 헤일스
원안: 빌 켈리
출연: 에이미 아담스, 패트릭 뎀시, 제임스 마스덴, 이디나 멘젤, 이벳 니콜 브라운, 제이마 마이스, 오스카 누네즈, 제프 베넷
음악: 알란 멘켄
제작: 디즈니, Josephson Entertainment, Andalusia Productions, Right Coast Productions
배급: 디즈니
플랫폼: 디즈니+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2년 11월 18일 (전 세계) / 2022년 11월 18일 (한국)
-2007년 개봉했던 동화 같은 이야기의 살짝 비틀기를 단행했고, 디즈니 공주 캐릭터 역사에 꽤 큰 획을 그은 작품 [마법에 걸린 사랑]이 15년 만에 두 번째 이야기를 들고 왔다.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디즈니 공주 캐릭터상을 구축하게 한 에이미 아담스가 맡았던 지젤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1편을 재밌게 본 팬들이라면 너무 반가운 프로젝트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듯.
전 세계 흥행 3억 4천만 달러가 훌쩍 넘는 기록을 세웠던 전편으로 인해 속편 제작 이야기는 일찍이 나왔다. 2010년부터 속편 프로젝트는 가동은 되었지만, 속편 나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으니….. 그러다 2020년 속편 제작이 확정되었음을 발표했고, 2021년 아담 쉥크먼 감독([헤어 스프레이], [베드타임 스토리], [락 오브 에이지] 등 연출)의 연출 아래 1편에 등장했던 오리지널 캐스팅까지 완료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왔다.
지젤 역의 에이미 아담스를 비롯해 로버트 역의 패트릭 뎀시, 에드워드 왕자 역의 제임스 마스덴 낸시 역의 이디타 멘젤 등 전편의 주요 인물들이 15년 만에 뭉친 것이다. 여기에 음악은 알란 멘켄이 다시 한 번 맡았고, 마야 루돌프, 이벳 니콜 브라운, 제이마 마이스 등 새로운 캐릭터들도 더해졌다.
[마법에 걸린 사랑 2]는 1편에서 15년이 지나 행복하게 살고 있던 지젤과 로버트. 이 가족의 삶에 태클을 걸고 있는 말비나(마야 루돌프). 지젤은 마법을 통해 완벽한 동화의 삶을 유지하려고 하지만, 그 마법의 역효과로 인해 지젤의 고향인 안달루시아 왕국에 위기가 오게 된다.
십대 시절에 이 작품을 본 사람들이라면 지금은 20-30대가 되었을 텐데, 오랜만에 옛친구를 만난 것처럼 반가울 것 같은 느낌이다. 이 작품은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오는 11월 공개가 될 예정이며, 그 전에 1편은 복습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