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 / 우먼 인 더 워터 - Surface
기획: 베로니카 웨스트
연출: 샘 밀러
극본: 베로니카 웨스트, 토니 솔츠맨, 에리카 엘. 앤더슨, 글렌스 멀린스, 리 앤 비에티, 댄 리 웨스트, 마틴 짐머맨 외
출연: 구구 음바사 로, 올리버 잭슨 코헨, 스테판 제임스, 아리 그레이너, 프랑수아 아르노, 마리안 장-바티스트,
제작: Apple Studios, Hello Sunshine
제공: 애플
플랫폼: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2년 7월 29일 (전 세계)
-깨어나보니 모든 기억을 잃었고, 그 기억을 하나씩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내가 몰랐던 나에 대해 아는 이야기. 익숙한 소재지만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펼치느냐에 따라 장르도 재미도 완전히 달라질 ‘기억상실’를 다룬 애플TV+의 새로운 시리즈 [우먼 인 더 워터 - Surface]가 오는 7월 공개 된다.
주연을 맡은 구구 음바사 로와 리즈 위더스푼의 헬로 선샤인이 제작에 참여한 이 작품은 '기억상실'을 소재로 다룬 스릴러다. 샌프란시스코의 부유한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이 작품은 어느 날 자살 시도로 인해 머리에 큰 부상을 입고 기억 상실을 겪은 주인공 소피가 남편과 친구들을 통해 사라진 기억의 조각들을 하나씩 짜맞춰가면서 벌어지는 그리고 그 조각이 맞춰질 수록 드러나는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어글리 베티], [하이 피델리티], [덱스터: 뉴 블러드], [불] 등의 시리즈에서 작가로 활동했던 베로니카 웨스트 작가가 총괄 기획을 맡았으며, [설국열차], [데어데블], [루크 케이지], [루더] 등의 연출을 맡았던 샘 밀러 감독이 에피소드 전체를 연출했다.
애플TV+ 의 인기 시리즈인 [더 모닝쇼]에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 구구 음바사 로와 리즈 위더스푼이 이번에도 힘을 합쳐 만든 작품인데, 분위기는 전혀 다르지만 극을 이끄는 중심에는 여성 캐릭터가 있다는 점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