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Bird / 블랙 버드
연출: 마이클 R. 로스컴, 조 채펠리, 짐 맥케이
각본: 데니스 루헤인
원작: 제임스 킨, 힐렐 레빈
출연: 태런 에저튼, 폴 월터, 그렉 키니어, 세피데 모아피, 레이 리오타
제작: Apple Studios, EDEN Productions, EMJAG Productions, Imperative Entertainment
배급: Apple TV+
플랫폼: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6개
공개: 2022년 7월 8일~ (북미 외)
-감옥을 나오기 위해서는 연쇄 살인마 입에서 자백을 받아내야 한다는 조건을 수락한 한 남자가 있다. 그리고 그는 그와 친구가 되어 18명의 여성을 살해한 끔찍하고 잔혹한 연쇄 살인마로부터 자백을 받아내고자 노력한다. 흥미로운 내용이다. 그런데 이게 실화다. 실사화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지 않을 정도다.
제임스 킨의 회고록을 원작으로 한 이 이야기를 영화 [미스틱 리버], [셔터 아일랜드], [가라, 아이야, 가라], [더 드롭]의 원작자기도 한 소설가 데니스 루헤인이 직접 각본 작업은 물론 제작까지 참여해서 만들었고, 제목은 [블랙 버드]다.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되는 이 작품은 테런 에저튼, 그렉 키니어, 폴 월터 하우저, 레이 리오타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월 8일 에피소드 1, 2를 공개하고 이를 시작으로 총 6화로 마무리될 예정.
이 위험한 일을 맡은 제임스 킨 역은 테런 에저튼이 맡았고, 연쇄 살인마 역은 폴 월터 하우저가 맡았다. [더 드롭, 2014]을 연출했던 마이클 R.로스캄, <더 와이어 시즌 1, 2002>의 에피소드 등을 연출했던 조 채펠리 감독 등이 연출을 맡았으며, 2022년 세상을 떠난 레이 리오타가 테런 에저튼이 맡은 제임스 킨의 아버지 역할로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