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irteen Lives / 13 라이브즈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2. 8. 7. 09:44

본문

728x90
반응형

Thirteen Lives / 13 라이브즈

연출: 론 하워드
각본: 윌리엄 니콜슨
출연: 비고 모텐슨, 콜린 페럴, 조엘 에저튼, 수콜라와트 카나로트, 톰 베이트먼, 티라돈 수파푸피뇨, 비타야 판스링가름
제작: Metro-Goldwyn-Mayer, Bron Creative, Imagine Entertainment, Magnolia Mae, Storyteller Productions
배급: UAR, 아마존 스튜디오
플랫폼: 극장 - 2022년 7월 29일(북미)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 2022년 8월 5일(북미 외)

-비고 모텐슨, 콜린 페럴, 조엘 에저튼 이렇게 세 명의 배우를 한 화면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만으로 눈길이 가는 작품이다. 그런데 이 세 명의 배우를 데리고 영화를 찍은 사람이 론 하워드다. 묵직한 드라마겠지라는 생각이 절로 도는 조합이랄까.

오는 여름 개봉 및 공개 예정인 [13 라이브즈]가 바로 이들이 함께 뭉쳐서 만든 작품이다. 영화 [13 라이브즈]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지난 2018년 6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약 18일 동안 탐루앙 동굴에 갇힌 유소년 축구선수단과 코치가 구출되기까지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11세에서 17세 사이의 축구팀 소년들이 코치와 함께 관광차 탐루앙 동굴에 들어갔다가 폭우로 인해 동굴에 갇혔고, 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한 사람들의 이야기다. 이 작품의 영화화는 2020년 [글래디에이터], [레 미제라블], [언브로큰], [에버레스트] 등의 각본을 썼던 윌리엄 니콜슨 작가와 함께 론 하워드 감독이 연출을 맡기로 발표했고, 주요 배우들이 캐스팅되면서 바로 촬영에 들어가 완성이 되었다.

MGM이 제작한 이 작품은 내부 시사에서 MGM 역사상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해서 극장 개봉 성적의 기대가 높은 작품이었지만, MGM이 3월 아마존에 인수가 되면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콘텐츠가 되었다. 물론 UAR 배급으로 7월 29일에 극장 개봉도 진행할 예정이지만, 8월 5일 아마존을 통해서 전 세계에 공개가 될 예정이다.

 

흥미롭게도 똑같은 소재를 가지고 넷플릭스에서도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들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태국에서 제작을 했으며, 당시 동굴에 갇혀있던 소년들의 시선을 통해 이야기를 펼칠 예정. 오는 9월 22일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으로 제목은 [태국 동국 구조 작전]이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