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 Unicorn
연출: 김혜영
작가: 유병재
출연: 신하균, 원진아, 이유진, 김영아, 이종옥, 배유람, 배윤경
제작: 플러스미디어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드래곤
제공: 쿠팡
플랫폼: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12개
공개일: 2022년 8월 26일 (한국 - 금/오후 8시)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로 좋은 쪽으로 관심을 받았다가, 최근 다시 [안나]로 그렇지 못한 쪽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한 쿠팡플레이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유니콘]이 8월 공개된다.
창작자들에게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는 장점은(물론 넷플릭스가 만들어 놓은 것이기는 하지만), 창작자의 의도를 확실하게 품어주고 밀어준다는 것인데, [안나]는 그렇지 않았다며, 만든 사람들과 돈을 대준 사람들의 싸움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상황에 공개되는 지라, 이것이 [유니콘]에게는 어떻게 작용할 지 궁금하긴 하다.
쿠팡플레이의 새로운 시리즈 [유니콘]의 장르는 시트콤이다. 유병재가 각본을 쓰고, 여기에 [멜로가 체질]의 공동 연출자였던 김혜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작인 <괴물, 2021>에서 역시 신하균! 소리를 들었던 그가 코미디를 한다는 것에서 눈길이 가긴 한다.
[유니콘]은 가상의 스타트업 회사인 ‘맥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눈물과 웃음이 공존하는 오피스물로, 회사 대표인 스티브(신하균)과 이 회사에서 근무하는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한데 모여 펼치는 소동극이다. 물론 이게 잘 되면 한국의 <오피스>, <커뮤니티>, <아이티 크라우드> 등과 같은 소릴 듣기는 하겠지만, 한국에서 성공한 시트콤을 만나본 적이 너무 오래된지라 걱정이 앞서긴 한다. 유병재와 김혜영이라는 기대되는 조합에도 말이다.
예고편만으로도 느낌이 딱 오지도 않고.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이 풍긴달까. 이 작품은 신하균을 비롯해 원진아, 이유진, 김영아, 이종옥, 배유람, 배윤경 등이 출연하고, 에피소드는 총 12개로 이뤄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