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ersuasion / 설득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2. 6. 24.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Persuasion / 설득

 

연출: 캐리 크래크넬

각본: 로널드 배스, 앨리스 빅토리아 윈슬로

원작: 제인 오스틴

출연: 다코타 존슨, 코스모 자비스, 헨리 골딩, 리차드 E. 그랜트, 니키 아무카-버드, 수키 워터하우스, 벤 배일리

제작: MRC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2년 7월 15일 (전 세계)

 

-지난 천 년 간 최고의 문학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제인 오스틴의 생전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진 소설 <설득>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되었다. TV 드라마로는 꽤 만들어졌던 작품이지만 영화 제작은 이번이 처음이다.

 

[설득]은 허영 덩어리 가족과 사는 독립적인 성격의 앤 엘리엇이, 그녀에게 구애했다가 거절당했던 남자 프레데릭 웬트워스가 다시 그녀 앞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작 소설에 대한 평가로 ‘주위 설득에 의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이후 겪게 되는 여성의 심리적 변화를 섬세한 필치로 그려낸 작품’이라고 하는데, 영화에서 이런 것이 전달될 수 있을지, 원작 소설을 읽은 사람에게는 그런 관점에서 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캐릭 크래크넬은 런던 게이트 극장의 예술 감독을 역임했고, 영국의 로열 국립 극장에 꾸준하게 작품을 올리면서 연극, 무용 등 공연 업계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물로 이번 작품이 첫 번째 장편 영화 연출작이다. 그래서 기존 제인 오스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과는 느낌이 사뭇 다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인공 앤 엘리엇 역할을 맡은 이는 개인적으로 응원하고 좋아하는 다코타 존슨이 맡았고, 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프레데릭 웬트워스 역은 코스모 자비스가 맡았다. 이 외에 헨리 골딩, 리차드 E.그랜트, 수키 워터하우스 등이 출연한다.이 영화의 제작사는 MRC로 [몬스터 호텔] 시리즈와 [19곰 테드] 시리즈 [베이비 드라이버], 그리고 최근에는 [나이브스 아웃]을 제작했던 곳이다.

 

오랜만에 정통 시대극을 원했던 사람들에게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설득]은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긴 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워낙 현대적이고 트렌드 맞춤 성향이 강했던지라..

 

설득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앤은 미천한 출신의 근사한 남자를 사랑했지만, 주변의 설득에 넘어가 그와의 결혼을 포기했다. 그로부터 8년이 지나 다시 만난 두 사람. 앤은 이번에야말로 진정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