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 2 / Squid Game Season 2
연출: 황동혁
각본: 황동혁
출연: 이정재, 이병헌
제작: (주)싸이런픽처스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미정
-16억 5천만 시간이라는 상상도 하기 힘든 기록을 세우며, 넷플릭스 (영화 포함) 시리즈 중 공식 역대 가장 높은 시청 시간(*공개일 기점으로 28일 동안의 누적 시간)을 기록했고, 오일남 역을 맡은 배우 오영수가 한국 최초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 미국배우조합상 남우주연(이정재), 여우주연(정호연), TV 시리즈 앙상블(오징어게임) 상을 받는 등 상상할 수 없는 성적표를 받았던 [오징어 게임]이 시즌 2 제작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오징어 게임]의 성공은 자연스레 시즌 2 제작을 원하는 바람으로 이어지기도 했는데, 황동혁 감독에게는 반드시 만들어야 할 숙명처럼 느껴졌을 것이다. 마치 [오징어 게임 시즌 2]를 만들면 살고, 안 만들면 죽을 오징어 게임의 현실 버전처럼 느꼈을지도.
제작, 각본, 연출을 담당했던 황동혁 감독이 공식 출사표를 전 세계에 던졌다.
"새로운 게임이 시작됩니다"로 시작하는 황동혁 감독의 초대장에는 시즌 2에 대한 짧은 힌트를 주며 끝을 맺는다. '기훈이 돌아옵니다', '프론트맨이 돌아옵니다' 그리고 딱지를 든 양복남과 영희의 남자친구 철수까지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는.
[오징어 게임]은 어느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는데 큰 성공을 거뒀다면,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정말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는지라, 황동혁 감독뿐 아니라, 출연진, 넷플릭스까지도 성공에 대한 큰 부담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떻게 만들어지든 간에 시즌 2가 나와서 반가울 뿐이다. - #2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