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서울괴담 / Seoul Goedam

서던 (Southern) 2022. 4. 8. 23:48
728x90
반응형

서울괴담 / Seoul Goedam

연출: 홍원기
출연: 김도윤, 봉재현, 서지수, 설아, 셔누, 아린, 알렉사, 엑시, 이민혁, 이수민, 이영진
제작: 쟈니브로스,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배급: 메가박스(주)플러스엠
개봉: 2022년 4월 27일 (한국)

-좀 이른 감은 있지만, 어쨌든 공포 영화 한 편이 나온다. 아이돌부터 베테랑 배우들까지 총출동한 작품 [서울괴담]이다. 제목에 '괴담'이 들어간 만큼 이 작품은 무서운 이야기를 묶은 옴니버스 스타일이라는 것은 누구나 짐작은 할 것이다. 그리고 하나 더 있는데...그것은 뒤에서...

[서울괴담]은 골든차일드의 봉재현, 몬스타엑스의 셔누, 우주조녀의 설아, 비투비의 이민혁, 오마이걸의 아린 등 아이돌스타들의 이름이 일단 눈에 띈다. 이들이 각 에피소드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공포를 선사할 예정.  ‘방탈출’, ‘마네킹’, ‘얼굴도둑’, ‘혼인’, ‘중고가구’, ‘층간소음’, ‘혼숨’, ‘치충’, ‘빨간 옷’, ‘터널’ 등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홍원기 감독과 제작을 맡은 제작사인 쟈니브로스는 국내 최고, 최대의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프로덕션이다. 서태지의 <모아이>를 비롯해 워너원,EXO, BTS, 인피니트, 소녀시대, 신화, GDO, 마마무, 에이핑크, 현아, 소유, 러블리즈, 오마이컬 등 과장 보태서 2000년대 이들의 손을 거치지 않은 뮤직비디오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뮤직비디오 업계의 큰손.

앞서 말한 것처럼 하나 더 있는 것은 바로 이 작품의 제작과 연출을 맡은 쟈니브로스와 홍원기 감독이 지난 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시괴담]을 선보인 적이 있었다는 것이다. [서울괴담]은 [도시괴담]의 두 번째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도시괴담]은 당시 공개하고 나서 그렇게 좋은 평은 듣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시리즈로 이어갈 수 있을만큼의 가능성은 보았던 작품. 그게 넷플릭스는 아니었지만, 어쨌든 이렇게 또 하나의 괴담 시리즈가 나오니 반갑기는 하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 있으리라 생각도 들고. 그도 그럴 것이 돌아다니는 무서운 이야기는 많고, 쟈니브로스나 홍원기 감독 역시 인맥을 동원해서라도 출연할 수 있는 연예인들은 가득 있기에 계속 만들지 않을까 싶다. 아마도 다음은 부산괴담, 인천괴담, 제주괴담 등 다른 지역의 이름을 달고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