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dam Project / 애덤 프로젝트
연출: 숀 레비
각본: 조나단 트로퍼, T.S. 놀린, 제니퍼 플라켓, 마크 레빈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조 샐다나, 제니퍼 가너, 마크 러팔로, 캐서린 키너, 루시 게스트, 엘리 하비
음악: 롭 시몬슨
촬영: 토비아스 A. 쉴리슬러
편집: 조나단 콘, 딘 짐머맨
제작: 21 Laps Entertainment, Skydance Media, Maximum Effort
배급: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영화)
공개: 2022년 3월 11일 (전 세계)
-이 험난한 코로나 시대에 [프리가이, 2021]로 박스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둔 숀 레비, 라이언 레이놀즈 콤비가 이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찾아온다. 이미 두 사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서도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와 [레드 노티스] 등으로 각각 큰 성공을 거둔 바, 두 사람의 시너지 효과는 어느 정도일지가 궁금할 뿐인 작품이다. 성공은 기본 옵션이라는 것.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에다가 조 샐다나, 마크 러팔로 등 MCU 멤버들이 가세했기에 [데드풀]의 스핀-오프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 이 작품의 제목은 바로 [애덤 프로젝트]다. [애덤 프로젝트]는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로 돌아간 주인공이 어린 시절의 자신, 그리고 세상을 떠난 아버지와 힘을 합쳐 미래를 구한다는 이야기로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감독 숀 레비라는 이름에 너무 잘 어울리는 작품이기는 하다.
이 작품은 [우리의 이름은 아담]이라는 제목으로 2012년 제작을 진행했던 작품이다. 당시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던 이는 톰 크루즈였고. 많은 작품이 그러하듯이 그냥 제작 준비만 하면서 시간은 흘렀고 그 사이 이 프로젝트에 관여했던 사람들은 떠나갔다. 물론 톰 크루즈도.
그러다가 2020년 넷플릭스가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였고, 감독 선정부터 캐스팅까지 일사천리 진행이 되었다. 2020년 11월 촬영에 들어갔고, 2021년 3월 후반 작업을 거쳐 근 1년 만에 선보이게 되었는데, [프리가이]로 첫 호흡인데도 대단한 결과물을 가져온 덕분인지 기대치가 굉장히 높아진 작품이 되었다.2022년 넷플릭스 영화 기대작 라인업 중 거의 1번 타자나 마찬가지인 작품인데, 과연 [프리가이]만큼의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는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