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Exit / 출구는 없다
연출: 데미안 파워
각본: 앤드류 바럴, 가브리엘 페라리
원작: 테일러 애덤스 (출구는 없다 / 밝은세상)
출연: 대니 라미레즈, 데니스 해이스버트, 하바나 로즈 리우, 데일 디키, 베네딕트 월
음악: 마르코 벨트라미, 마일스 핸킨스
촬영: 사이먼 라비
편집: 앤디 캐니
제작: 20세기 스튜디오
플랫폼: Hulu (북미, 일본) / Star+ (라틴 아메리카) / 디즈니+ (유럽, 아시아 외)
공개: 2022년 2월 25일 (훌루) / 2022년 4월 8일 (한국-디즈니+)
-2016년 캠핑가서 고생하는 커플 이야기를 그린 공포 영화 [킬링 그라운드]를 연출했던 데미안 파워 감독이 연출하고 [앤트맨과 와스프]의 각본을 쓴 앤드류 바럴, 가브리엘 페라리 작가 콤비가 각본을 쓴 영화 [출구는 없다]. [출구는 없다]는 지난 2019년 국내에도 출간한 소설 <출구는 없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화 [노 엑시트]는 공포 스릴러물로, 눈보라가 몰아치는 도로에서 운전하던 미대생 다비 손이 산속 휴게소에 들르고 수 명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상황. 그러다 주차장에 있는 차에 갇힌 소녀를 발견하고 이 휴게소가 편히 쉴 수 있는 곳은 아니고 당장 빠져나가야 할 곳, 그리고 납치범이 있으며, 자신의 목숨마저 위태로운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20세기 스튜디오가 2017년 이 소설의 판권을 사들인 이후, 꽤 공을 들였던 작품이기도 하다. 막대한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재능있는 신예 감독과 각본가들 그리고 신인 배우들만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공포물이기도 했고.
여전히 코로나라는 변수는 작용했고, 픽사 애니메이션마저 극장 개봉을 하지 않는 모회사인 디즈니의 전략상 이 작품 역시 스트리밍 서비스의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 방식을 바뀌었다. 다만 디즈니+ 단독 공개 작품이라기 보다는 북미와 일본에서는 훌루 오리지널로,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Star+ 오리지널로 그 외 국가에서는 디즈니+ 오리지널로 공개가 될 예정.
출연진 대부분은 살펴보면 낯익은 배우들보다는 그렇지 못한 배우들이 더 많은 작품이긴 하다. 주인공 다비 손 역은 하바나 로즈 리우가 맡았으며, 하바나 로즈 리우는 이 작품이 첫 번째 주연작이기도 하다. 하바나 로즈 리우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체어]에서 사라 역으로 출연했으며, 2월 11일 공개 예정인 애플TV+ 오리지널 영화 [하늘은 어디에나 있어]에도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