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에게 주는 시간 / El tiempo que te doy (2021)

봤어요! - 무언가/2021년

by 서던 (Southern) 2021. 11. 4. 08:06

본문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러브 스토리

전 세계가 [오징어 게임]에 집중한 10월, 넷플릭스에서 계절 맞춤용으로 조용히 올려놓은 오리지널 시리즈 [너에게 주는 시간].

이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러브 스토리'입니다. '그런 것도 있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로 이 시리즈를 재생하면 타이틀롤이 나오기 직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러브 스토리(UN AMOR ORIGINAL DE NETFLIX'라는 문구를요.

[너에게 주는 시간]은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진짜 사랑 이야기지만, 달콤하지 않습니다. 씁쓸하죠. 늦은 가을, 이른 겨울에 어울리는 분위기랄까요. 넷플릭스 로맨스하면 생각나는 것은 발랄한 10대들의 사랑 이야긴데, 공교롭게도 [너에게 주는 시간]은 30대 커플의 이별 이야깁니다. 그리고 그걸 오리지널 러브 스토리라고 이야기하네요.

[너에게 주는 시간]은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져 있으며, 각 에피소드마다 11분의 러닝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에피소드의 제목들인데요 1화는 현재 1분 과거 10분, 2화는 현재 2분 과거 9분, 3화는 현재 3분 과거 8분 이렇게 마지막 10화는 현재 10분 과거 1분으로 끝이 나는 형태입니다.

[너에게 주는 시간]의 에피소드 1화는 두 명의 남녀가 등장하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면서 이별을 고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간은 과거로 흘러가 두 사람, 리나와 니코가 만나 사랑에 빠지는 순간부터 시작을 하죠. 이 시리즈의 주인공은 리나입니다. 오랜 시간을 함께 했던 사랑했던 니코와 헤어지고 나서 그 시간을 극복해가는 이야기죠. 에피소드가 진행될 수록 헤어졌다는 현실에 익숙해져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에피소드 내내 리나는 힘들어 합니다. 니코와 함께 했던 모든 순간들이 현재의 리나에게는 예고도 없이 찾아오니까요. 맛있는 것을 먹을 때도, 집을 알아볼 때도, 새로운 사람과 만날 때도, 생일 때도, 아플 때도 시도 때도 없이 지금은 옆에 없는 리코의 빈 자리가 더욱 커가는 것을 느낍니다.

9년을 함께 했고, 미래를 함께 하려고 했던 사랑하는 이와의 헤어짐은 한 번에 잊혀진다는 것이 말이 안 되는 일이기는 하죠. 이렇게 [너에게 주는 시간]은 시간이 지나면서 리나가 조금씩 과거의 사랑했던 이야기들을 잊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11분이라는 러닝 타임이 짧다면 짧을 수 있는데, 이 시리즈가고 있는 11분의 러닝 타임은 에스프레소처럼 진하고 잔향이 오래남습니다. 주인공 리나에 이입하다보면 이런 경험을 해 본사람들에게는 공감하게 되고요.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라는 이야기를 원했던 사람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아무리 애를 쓰고 막아보려 하는데도 너의 목소리가 들리는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너에게 주는 시간]은 스페인 작품입니다. 지난 10월 29일에 공개가 되었고, 전 세계 넷플릭스 팬들은 [오징어 게임]에 열광했는지라, 이 작품의 존재조차 모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까운 작품이 있네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러브 스토리 [너에게 주는 시간]은 사랑을 시작하는 청춘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사랑을 하고, 사랑을 잊는 어른들의 이야기입니다. 마지막 에피소드의 현재 1분은 리나에게는 어떤 의미일지 궁금하도 하네요.

 

너에게 주는 시간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수년을 함께 했던 연인, 리나와 니코. 리나는 니코와의 이별 후 새로운 삶을 찾으려 애쓴다. 매일 니코를 생각하는 시간을 조금씩 줄여가면, 모든 게 괜찮아질 거라 믿으며.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