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지금 우리 학교는 / All of Us Are Dead

서던 (Southern) 2021. 9. 26. 23:20
728x90
반응형


지금 우리 학교는 / All of Us Are Dead


연출: 이재규, 김남수
각본: 천성일
원작: 주동근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2009~2011)
출연: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은샘, 김병철, 정이서, 안승균, 배해선
제작: 필름 몬스터 by JTBC 스튜디오, (주)김종학프로덕션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2년 1월 28일 (전 세계)

 

-한국 웹툰의 힘을 느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이 있었다. [스위트 홈], [좋아하면 울리는] 그리고 최근에는 [D.P.]까지 만화를 실사화하면 이렇게 하는 것이라는 모범 사례처럼 제작된 작품들이었다. 그냥 잘 만든 것에 의의를 둔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도 끌었다. 


2022년 1월에 공개 예정인 [지금 우리 학교는]도 충분히 그럴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웹툰 원작이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좀비'가 등장한다. 이번에는 좀비와 싸우는 주인공들이 학생이고, 배경은 학교다. 이것만으로도 전 세계의 젊은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기에 충분하리라 보인다.

원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한 주동근 작가의 작품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사람들과 이들을 구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극한 공포 좀비물이랄까. 이미 [스위트 홈]으로 경험이 쌓였기 때문에 유사한 장르의 이번 작품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작품으로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완벽한 타인>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연출(김남수 공동 연출)을 맡았고, <추노>,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각본을 썼던 천성일 작가가 각본을 맡았는데,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표현의 자유도가 더 있다보니 기존 TV와 영화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것들을 마음껏 보여주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 작품을 통해서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은샘 등 신예 배우들 중 누가 글로벌 스타가 될 지 지켜보는 것도 [지금 우리 학교는]을 보는 또 다른 재미일 것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