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The Sandman / 샌드맨

서던 (Southern) 2022. 7. 24. 10:00
728x90
반응형

The Sandman / 샌드맨

연출: 제이미 차일즈, 안드레스 바이즈, 루이즈 후퍼, 마이크 바커
각본: 닐 게이먼, 데이빗 S. 고이어, 알란 헤인버그
원작: 닐 게이먼(글), 샘 키스, 마이크 드린겐버그
출연: 톰 스터리지, 그웬돌린 크리스티, 보이드 홀브룩, 찰스 댄스, 아심 초드리, 산지브 바스카, 제나 콜먼, 니암 월쉬
스티븐 프라이
제작: DC Entertainment, Warner Bros. Television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11개
공개: 2022년 8월 5일 (전 세계)

-넷플릭스가 수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굉장히 기대를 걸고 있는 작품이 하나 있다면 바로 [샌드맨]일 것이다. 시대를 대표하는 현존 최고의 판타지 작가로 꼽히는 닐 게이먼(1960~) 작가의 그래픽 노블을 실사화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닐 게이먼 작가는 <스타더스트>, <코렐라인> 등의 원작자기도 하며, 그의 수많은 작품중에서 대표작으로 꼽히는 <샌드맨>은 DC 코믹스를 통해 발간되었고, 그래픽노블 최초로 세계판타지문학상 단편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후 이 <샌드맨> 시리즈는 윌 아이즈너 만화산업대상을 아홉번이나 수상했으며,  휴고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그래픽노블의 한계를 뛰어 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 작품을 이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1991년부터 이 프로젝트의 실사화에 대한 이야기들이 흘러나왔는데, 30년 만에 드디어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샌드맨]은 '꿈의 왕' 모르페우스가 자신이 저질러 온 여러 실수를 바로 잡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넷플릭스 내 판타지 시리즈 중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드리라 기대하는 작품이다.

이번 시리즈의 쇼러너를 맡은 앨런 하인버그는 [원더우먼]과 [그레이 아나토미]를 만든 베테랑 프로듀서이고, 각본에는 원작자인 닐 게이먼, 데이빗 S. 고이어 등이 참여했다. 2019년 공식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만날 수 있다는 발표 이후, 2년이 지난 2021년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샌드맨]. 지난 5월 캐스팅을 발표했고, 9월 퍼스트룩 영상을 공개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닐 게이먼이 구축한 환상의 세계가 멋드러지게 영상화가 되어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었으면 한다.

 

샌드맨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