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작전 / Seoul Vibe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2. 7. 21. 22:44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대작전 / Seoul Vibe

기획/제작: 유형석, 권오현

연출: 문현성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 연출)

각본: 신수아

원안: 이찬영

각색: 김건우, 문현성, 유형석

출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오정세,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송민호, 김채은, (특별출연 0 백현진, 윤경호, 이세영) 외

제작: 앤드마크스튜디오(ADNMARQ STUDIO)

공동제작: MCMC, UAA

제공: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 2022년 8월 26일 (한국 외)


-빈 디젤과 폴 워커가 손잡고 시작한 [분노의 질주]를 한국에서 만든다면?이라는 생각부터 드는 작품이다.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연출했던 문현성 감독의 신작이기도 한 [서울대작전]이 시놉시스만보고 [분노의 질주]가 떠오르긴 했다. 유아인, 고경표, 옹성우, 박주현, 이규형, 오정세,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등 캐스팅만으로도 평범하지 않은 바이브를 갖고 있음을 느끼게금 해주는 이 작품 [서울대작전]은 1988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VIP 비자금 수사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카체이싱 액션이라는 점도 눈길이 가는 작품이지만, 무엇보다도 1988년을 배경으로 하다보니, 1988년 당시의 올드카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차뿐 아니라, 영화를 감싸고 있는 1988년의 시대적 고증만 잘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대치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을 듯.

유아인은 슈프림팀 내 최강 드리프터 동욱 역을 맡았고, 고경표는 DJ 우삼 역을,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 역은 이규형이,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 역은 박주현이, 맥가이버 막내 준기 역은 옹성우가 맡았다.

김성균, 문소리는 슈프림팀과 대적하는 VIP의 비자금을 운반하고 담당하는 이 실장, 강 회장역을 맡았고, 슈프림팀을 이끌고 비공식 수사를 벌이는 안 검사 역에는 오정세가, 그리고 부장 검사는 정웅인이 맡았다.

이야기부터 배우들까지 잘 만 뽑힌다면, 한국의 <분노의 질주>가 되어 유니버스를 무한적 확장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기를 바라고.

 

서울대작전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드라이버와 정비 전문가 등이 모인 팀이 특수 위장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목표는 대규모 돈세탁 조직의 실체를 밝히고 와해하는 것.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