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래요? - coming SOON/2021년

#러브씬넘버# / LOVE SCENE NUMBER

728x90
반응형
러브씬넘버# (LOVE SCENE NUMBER, 2021) 티저 예고편

러브씬넘버# / LOVE SCENE NUMBER

기획: 김호준
연출: 김형민
극본: 홍경실
PD: 이월연
출연: 박진희, 김보라, 심은우, 류화영, 김영아, 김승수, 지승현, 한준우, 안정훈, 김성현, 윤유선
제작: 위매드, MBC
배급: MBC, 웨이브(오리지널)
공개: 2021년 2월 1일 (한국)

-코로나 19는 방송국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사들에도 '안방극장을 사수해야만 한다'는 미션을 수행하게끔 만들었다. 넷플릭스와 싸우는 상대로는 왓챠뿐이었는데, 여기에 디즈니+까지 등장한다고 하니 긴장을 탈 수밖에. 여기에 카카오뿐 아니라 쿠팡까지도 가세하다보니 이제 방송국이고, OTT고 필요한 건 총알, 바로 오리지널 콘텐츠다.

2019년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손잡고 선보인 OTT 서비스 웨이브(POOQ+옥수수) 역시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선보인다. 2021년 웨이브의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는 [러브씬넘버#]다. 총 8부작으로 이뤄진 옴니버스 형식의 드라마로 20대에서 40대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기존 방송국 제작 콘텐츠보다는 좀 더 유연하고 어쩌면 쉽지 않았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지라,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꽤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러브씬넘버#]는 폴리아모리(다자간 연애), 메리지 블루, 성공 결핍, 배우자의 배신 등을 겪는 각 세대의 여성들의 이야기다. 김보라, 심은우, 류화영, 박진희 등이 에피소드를 이끌어가는 주인공들이고.

흥미로운 것은 이 콘텐츠는 MBC에서 제작한 작품인지라, MBC에서도 방영을 할 예정인데, MBC에서는 2월 1일 23세 편(김보라)과 2월 8일 42세 편(박진희)을 방영할 예정이다. 웨이브에서는 2월 1일에 23세 편(김보라), 29세 편(심은우), 35세 편(류화영), 42세 편(박진희) 등 총 8개 에피소드가 한 번에 공개하는 방식을 취하기로 했고.

옴니버스 형식의 드라마라서 이런 편서잉 가능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지금 당장 웨이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연령대가 20대와 40대기에, 맛뵈기를 공중파에서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다. 예고편만으로는 특별함이 느껴지는 않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화제를 모은 [킹덤], [스위트 홈]과는 온도차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만은 느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