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1년

#Chaos Walking | 카오스 워킹

서던 (Southern) 2020. 11. 20. 08:17
728x90
반응형
카오스 워킹 (Chaos Walking, 2021) 어드벤쳐 예고편 - 한글 자막
카오스 워킹 (Chaos Walking, 2021) 서바이벌 예고편 - 한글 자막

Chaos Walking | 카오스 워킹

연출: 더그 라이만
각본: 패트릭 네스, 크리스토퍼 포드
원작: 패트릭 네스 (카오스워킹 Book One : 절대 놓을 수 없는 칼, 문학수첩)
출연: 톰 홀랜드, 데이지 리들리, 매즈 미켈슨, 신시아 에리보, 닉 조나스, 데이비드 오옐로워, 데미안 비쉬어
제작: Lionsgate Films, Quadrant Pictures, Allison Shearmur Productions, 3 Arts Entertainment
배급: 라이온스게이트
개봉: 2021년 3월 5일 (북미) / 2021년 2월 말 (한국)

-출연진만 놓고 보면 흥행이 안 될래야 안 될수가 없는 상황이다. 스파이더맨의 톰 홀랜드, 스타워즈의 데이지 리들리 그리고 한 카리스마 하는 매즈 미켈슨에다가 닉 조나스까지.

 

이 캐스팅 조합도 매력적인데 원작은 <몬스터 콜스>의 원작자인 패트릭 네스 작가의 2008년 작품인 <카오스 워킹 Book One: 절대 놓을 수 없는 칼>이기까지 하니까.  원작 소설은 베스트셀러에다가 북트러스트 틴에이지 프라이즈, 가디언 어워드 등 많은 문학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작품. 이런 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니, 좋은 배우들이 캐스팅된 것은 당연한 일이었을 것이다. 감독 역시 [본 아이덴티티]의 더그 라이만이기도 하고.

이렇게 흥행 요소를 다 갖춘 영화 [카오스 워킹]의 내용이 궁금해질 수밖에. [카오스 워킹]은 세상 모든 사람의 생각이 소리(노이즈)로 들리는 프렌티스 타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스릴러다. 이 마을은 노이즈 세균으로 모든 여자들이 사망하고 50명 남짓의 남자들만 살아가고 있는데, 이 마을의 유일한 소년 토드가 노이즈 세균에 감염되지 않은 소녀 비올라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영화 속 토드와 비올라를 맡은 배우들이 바로 톰 홀랜드와 데이지 리들리. 원작 소설 속에서 두 캐릭터는 13세 정도로 나오는 것 같은데, 영화에서는 그보다는 상향(?) 조정한 듯 싶다. 원작자인 패트릭 네스가 직접 각본 작업까지 참여한 [카오스 워킹]은 소설로도 3부작까지 있기에, 영화 흥행만 잘 된다면 프랜차이즈 시리즈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힘이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이 작품이 프랜차이즈 시리즈가 될 지는 미지수다. 사실 이 작품은 지난 2017년에 촬영을 마쳤고, 후반 작업을 거쳐 2019년 개봉 예정이었던 작품이다. 그렇지만 재촬영이 들어갔고, 자연스럽게 개봉이 밀리게 되었는데. 재촬영을 한 이유가 사전 시사에서 안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재촬영하고 다시 편집하고 해서 만들기는 했지만 이게 기사회생할 지는 미지수다. 코로나19 때문에 상황도 좋지 않다보니 더더욱. 제작비도 1억 달러나 들어간 상태라 어느 정도 퍼포먼스는 나와주기도 해야하고. 2021년 1월에 개봉할 예정인데 과연 시리즈로 이어질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