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exas Chainsaw Massacre /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0. 10. 20. 08:25

본문

728x90
반응형

Texas Chainsaw Massacre /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연출: 데이빗 블루 가르시아

각본: 크리스 토마스 데블린

원안(스토리): 페데 알바레즈, 로도 사야구에즈

원안(캐릭터): 토브 후퍼, 킴 헨켈

출연: 엘시 피셔, 닐 허드슨, 마크 번햄(레더페이스), 모 던포드, 제이콥 래티모어, 사라 야킨, 올웬 포에레

음악: 콜린 스텟슨

촬영: 리카르도 디아즈

제작: Bad Hombre, Exurbia Films, Legendary Entertainment

배급: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개봉: 2022년 2월 18일 (북미)

-[할로윈]과 함께 1970년대를 대표하는 공포 영화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제목 자체가 [텍사스 전기톱 학살]과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등으로 나뉘어서 국내에서는 소개가 되긴 했다. 심지어 시리즈 4편은 [텍사스 살인마: 속편]이라는 제목으로 공개가 되었고. 여하튼 2003년 마이클 베이가 제작을 맡고, 마커스 니스펠 감독이 연출을 맡은 리메이크 작품인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부터는 어쨌든 제목에 '연쇄살인사건'이라는 단어가 붙는 것이 더 익숙해졌으니...아 그러고보니 2017년에도 한 편이 더 있었다. [레더페이스]라고.

1974년 토브 후퍼 감독이 연출한 1편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꾸준하게 시리즈와 리메이크, 프리퀄 등으로 제작이 되었던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시리즈는 프랜차이즈 공포 영화가 그렇듯이 몇 편을 제외하고는 거의 쓰레기 평으로 도배가 되었다. '레더페이스'라는 걸출한 캐릭터가 등장해 전기톱만 휘두르게 만든 작품들이었으니까.

그럼에도 이 시리즈는 꾸준하게 제작하기 위한 돈은 벌었다. 예전만큼의 영광을 누리진 못하더라도 명맥은 이어갈 수 있게끔. 그러다가 2018년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가 프랜차이즈 권리를 획득하면서 프로젝트 재정비에 들어갔고, 다시한 번 이 시리즈를 손을 댔다. 바로 1편의 '리부트'를 한다고 결정을 내렸다고 생각했지만, [할로윈], [캔디맨]처럼 1편 이후에 나온 속편을 무시하고 만든 1편에 이은 직접적이 속편을 만드는 것. 제시카 비엘이 출연했던 2003년 작은 리메이크였다면, 2022년에 공개 될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는 속편이다. *리메이크와 리부트의 차이점은 리메이크는 스토리의 원형을 유지하는 것이라면, 리부트는 필수적인 요소를 빼고 다 갈아 엎는다고 보면 된다.

[테하노]를 연출했던 데이빗 블루 가르시아 감독이 연출자로 결정이 되었고, 이 작품이 그의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이다. 크리스토마스 데블린 작가의 첫 번째 장편 시나리오기도 하고. [맨 인 더 다크]의 페데 알바레즈와 [맨 인 더 다크 2]의 로도 사야구에즈 감독이 스토리 원안과 제작을 맡았다. 이번 작품은 아마도 '레더페이스'라는 캐릭터를 지금의 젊은 세대들에게 다시 소개하는 작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공포 영화 팬들에게는 2021년에 개봉한  [할로윈 킬스]와 함께 개봉할 예정이었던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는 극장이 아닌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될 예정이다.

#짧은리뷰​
1. <할로윈>, <스크림>, <캔디맨>처럼 리부트와 시퀄(속편)을 잘 버무린 리퀄. 1편(1974년)에서 이어지는 내용이지만 1편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 가능한 이야기.
2. 1편의 유일한 생존자였던 샐리 하더스티 캐릭터가 등장하나, 샐리 하더스티 캐릭터를 연기했던 마릴린 번스 배우가 세상을 떠나면서 다른 배우가 그 역을 대신하다보니 연결고리가 좀 약한 느낌은 있음.
3. 오랜만에 신나게(?) 볼 수 있는 정통 슬래셔물로 뒤돌아보지 않고 직진하는 것이 장점. 불필요한 것들은 다 걷어치우고 팬들이 바라는 것들에 집중하고 있음.
4. <스크림>은 애교 수준의 슬래셔물로, 그냥 무지막지함. 그래서 단점은 잔인한 것을 싫어하면 패스해야 함.
5. 앞으로 더 만들 수 있는 여지를 마련했음. 새로운 대체자 확보 성공!
 

#Texas Chainsaw Massacre /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넷플릭스]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Texas Chainsaw Massacre, 2022) 예고편 Texas Chainsaw Massacre /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연출: 데이빗 블루 가르시아 각본: 크리스 토마스 데블린 원안(스토리): 페..

souther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