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The Boys in the Band | 보이즈 인 더 밴드

서던 (Southern) 2020. 9. 4. 11:30
728x90
반응형
보이즈 인 더 밴드 (2020) 예고편

 

 

보이즈 인 더 밴드 | Netflix 공식 사이트

1968년 뉴욕, 게이 친구 일곱이 생일 파티를 연다. 그곳에 나타난 뜻밖의 손님. 게임이 시작되면서 그들 사이엔 말하지 못한 감정이 터져 나온다. 묻어둔 진실이 드러난다.

www.netflix.com

The Boys in the Band | 보이즈 인 더 밴드

연출: 조 만텔로
각본: 마트 크롤리, 네드 마텔
원작: 마트 크롤리
출연: 짐 파슨스, 재커리 퀸토, 맷 보머, 앤드류 라넬스, 찰리 카버, 로빈 드 지저스
제작: Ryan Murphy Productions
배급: 넷플릭스
공개: 2020년 9월 30일 (전 세계)

-[엑소시스트], [프렌치 커넥션]을 만들었던 윌리엄 프리드긴 감독이 1970년도에 선보였던 작품으로도 유명하지만, 이 작품의 원작은 1968년 마트 크롤리가 쓴 동명의 연극도 유명하다. [보이즈 인 더 밴드]는 1968년 오프-브로드웨이로 초연을 했었고, 당시 평가로는 '진정한 극장 게임 체인저'라고 했을 정도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 그도 그럴 것이 1960년대에 성소수자인 게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기 때문이다. 시대적 상황을 고려했을 때 관객들조차 받아들이기 쉽지 않았던 때라 더더욱 화제를 모았었고. 

윌리엄 프리드킨 감독이 연출한 영화 [보이즈 인 더 밴드(국내 소개명 '밴드의 소년들)]는  마트 크롤리가 직접 각본 작업에 참여를 했고, 연극에 출연했던 배우들도 그대로 영화에 출연했다. 연극뿐 아니라 영화 자체로도 퀴어 시네마 역사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했단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영화 [보이즈 인 더 밴드]는 해롤드의 생일에 친구들이 그의 파티를 마이클의 아파트에서 벌이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갈등 요소가 이야기의 키를 쥐고 있고.

영화에 대한 평가는 매우 좋은 편이다. 5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만 당시 개봉했을 때는 흥행에서 큰 재미를 본 작품은 아니었다. 제작비보다는 벌어들인 수익이 적으니까. 그리고 영화가 나온 지 50년, 연극 초연 52년 만에 이 작품이 다시 한 번 만들어진다. 라이언 머피가 앞에 나서며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이는 것.

2020년 버전의 [보이즈 인 더 밴드]는 라이언 머피가 넷플릭스와 메가딜을 했을 때부터 언급했던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2018년 브로드웨이에서 이 작품을 무대에 올렸고, 조 만텔로([오! 할리우드] 연출)를 감독으로 내정하고 영화화하기로 결정을 했었다고 한다. 가장 우선에 둔 것은 윌리엄 프리드킨 감독의 영화 버전처럼 2018년 브로드웨이에서 캐스팅되었던 모든 배우들을 영화에 출연시켰다는 점이고, 주요 배우들 모두 게이인 것. 짐 파슨스, 재커리 퀸토, 맷 보머, 앤드류 나넬스, 찰리 카버, 브라이언 허친슨 등 할리우드에서 활약 중인 배우들이 이 작품에 모두 출연한다. 

숨겨야했던 1970년대와 그러지 않아도 되는(그럼에도 어렵기는 하지만) 2020년대에 만들어진 같은 이야기지만, 다른 시대에  만들어진 이 작품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 지 궁금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