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ps | 슛! 반드시 빅리그
연출: 벤 호프먼 외
각본: 벤 호프먼, 애너벨, 세이모어, 마이크 기븐스
출연: 제이크 존슨, 론 펀치스, 클리오 킹, 롭 리글, 나타샤 레게로, A.D. 마일스
제작: Lord Miller Productions, Bento Box Entertainment, 20th Century Fox Television
배급: 넷플릭스
공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이렇게 직접적으로 공식 예고편을 공식 채널에 올렸다는 것은 이게 믿고 볼만한 구석이 있다는 이야기일 터. 누가 봐도 전형적인 미국식 성인용 코미디 애니메이션이고, 주요 소재도 중학교 농구부가 배경이다. 아무리 마이클 조던의 [라스트 댄스] 다큐멘터리가 인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궁금하다. 대체 얼마나 재미있길래라는.
'레이트쇼'의 작가로 활약했던 벤 호프먼이 기획 및 각본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슛! 반드시 빅리그]는 정말 아무짝에도 희망을 걸기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중학교 농구부 코치 벤 홉킨스가 자신의 팀을 빅리그로 올리기 위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예고편만 봐도 알겠지만, 농구가 중심에 있지는 않다. 농구를 소재로 막나가는 개그로 중무장 되어 있는 것.
이 작품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시리즈와 [21, 22 점프 스트리트]를 만든 밀러 형제가 제작에 직접 참여한 작품이기도 하다. 아마 골수팬들이 생기기에는 충분히 잠재력이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예상가능하다. 오는 8월 21일 공개 예정이며, 일단 시즌 1은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졌다. 농구 소재 작품을 기다리던 팬들에게는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줄 수는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