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멩이 | Stone Kipping
연출: 김정식
각본: 김정식
출연: 김대명, 송윤아, 김의성, 전채은
제작: 영화사테이크
배급: 리틀빅픽처스
개봉: 2020년 9월 9일 (한국)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석현쌤으로 인상적인 순진함과 착함을 보여준 김대명 배우, 송윤아 배우, 김의성 배우가 출연하는 [돌멩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에 개봉했더라면 아마 이 작품의 메인에는 송윤아 배우와 김의성 배우를 내세웠겠지만, 김대명 배우의 인지도 상승과 함께 이 작품에서는 확실하게 관객을 끌어당길 수 있는 카드가 세 장이나 생겼다.
영화 [돌멩이]는 쉬운 이야기가 아니다. 39대 청년이지만, 8살 지능의 어른아이 석구(김대명)가 가출소녀 은지(전채은)와의 사이에서 일어난 예기치 못한 사건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다. 진실은 찾는 과정일텐데, 그게 술술 풀리는 내용은 아니다. 이 사건의 중심에 있는 인물로는 김선생 역을 맡은 송윤아 배우와 김의성 배우가 있다.
김대명 배우의 진가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예고편에서부터 느껴진다. [가루지기, 1988]을 시작으로 [보리울의 여름, 2003]까지 오랜 시간 한국 영화계에서 일했던 김정식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영화 현장에서 30년 넘게 일했던 베타랑 영화인이 만드는 데뷔작이기도 하다. 이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지가 궁금하다. 오랜 시간이 걸려 자신의 작품을 드디어 만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감동이 벅차오를텐데, 개봉까지 하게 됐으니 이왕이면 잘됐으면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