劇場版アイドリッシュセブン LIVE 4bit BEYOND THE PERiOD / 극장판 아이돌리쉬 세븐: LIVE 4bit BEYOND THE PERiOD
연출: 니시키오리 히로시, 야마코토 켄스케
각본: 츠시미 분타
캐릭터 원안: 타네무라 아리나
캐릭터 디자인: 미야자키 히토미
음악: 란티스
애니메이션 제작: 오렌지
제작: 극장판 아이돌리쉬 세븐 제작위원회
배급: 반다이 남코 필름 웍스, 반다이 남코, 토에이
개봉: 2023년 5월 20일 (일본) / 2023년 10월 19일 (한국)
-모든 장르에 호감을 갖는 것도 어렵고,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좋아하는 것에 좀 더 집중하는 것이 조금은 편한 삶이라고 생각하나 대체 왜 이런 게 인기지?라는 궁금증이 생기면 한 번씩은 살펴보고는 한다. 이번에는 일본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극장판 아이돌리쉬 세븐: LIVE 4bit BEYOND THE PERiOD]다.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으레 만화책이 원작이겠거니 하지만, 이 작품의 원작은 반다이 남코와 G2Studios에서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구글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이다. 일본에서는 7을 부르는 '나나'를 붙여, '아이나나'라고 부르기도 하고, '아이세븐'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이 게임은 아버지가 경영하는 <타카나시 예능 사무소>에서 일하게 된 주인공이 IDOLiSH7이라는 7명의 아이돌의 매니저가 되면서 이들을 정상에 올리는 것이 주요 내용. 이 게임이 높은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미디어믹스 형태로 나오기 시작했는데, 만화책은 물론, 라이트노벨 그리고 TV 애니메이션에 이어 이번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그것도 애니메이션 공연 실황을 담은 것이 공개되는 것.
실제 DAY 1, DAY 2로 나뉘어 공개가 될 예정이고 그 안에서는 최고의 아이돌 그룹의 선두를 다투는 4개 그룹 (IDOLiSH7, TRIGGER, Re:vale, ZOOL)의 합동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궁금증이 생기기는 했으나, 좀 살펴보니 막상 이게 내가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들의 세계관을 모른다면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작품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세계관이 충실한 애니메이션을 만나는 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