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4년

変な家 / 이상한 집

서던 (Southern) 2023. 10. 6. 06:28
728x90
반응형

変な家 / 이상한 집

 

연출: 이시카와 준이치

각본: 우시오 켄타로

원작: 우케쓰 (소설 이상한 집 / 리드비)

출연: 마미야 쇼타로, 카와에이 리나, 사토 지로 외

제작: 토호 스튜디오, 쿄도 텔레비전

배급: 토호

개봉: 2024년 3월 15일 (일본)

 

-<이상한 집>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딱 이렇게만 하면 할 말이 없기는 하지만, 이 소설을 쓴 작가를 파기 시작하면 이 작품이 좀 더 흥미로워 보이기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2년 10월 <이상한 집> 그리고 2023년 7월 <이상한 그림> 등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라는 타이틀 아래 두 종의 소설이 출간되었다. 저자는 ‘우케쓰’라는 인물로 검은 타이즈로 전신을 가리고, 하얀 가면을 쓰고 변조한 목소리로 공포와 오컬트를 콘텐츠를 중심에 두고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다.

 

보통 사람일면 생각하지 않을 혹은 시도하지 않을 이상한 일들을 해서 영상에 공유하면서 화제를 모은 인물로, 본업은 작가로 '인터넷의 에도가와 란포'로 불리기도 한다.  <이상한 집>은 그가 유튜브에서 올린 영상을 가지고 소설로 만든 것이고 이 소설은 2021년 일본 호러 미스테리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에서 100만부가 넘게 팔렸다. 

 

국내에서도 부동산 괴담, SNS 괴담 등으로 알려진 우케쓰의 콘텐츠와 그걸 대표하는 소설 <이상한 집>의 팬들이 꽤 많다고 하는데, 일본에서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만화도 만들어졌고 이제는 영화로 만들어진 것.

 

[이상한 집]의 내용은 이렇다. 어느 날 우케쓰에게 도쿄에 집을 마련하려는 한 지인이 찜찜하다며 자신이 구매할 집의 평면도를 가져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 이야기의 포인트는 그냥 봐서는 별 다를 게 없는 평면도지만, 이 평면도안에는 무서운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는 것.

 

소설에서는 우케쓰가 직접 화자로 등장하지만, 만화에서는 우케쓰 대신 얼굴이 보이는 캐릭터가 주인공이고, 영화 역시도 우케쓰가 아닌 얼굴을 드러낸 인물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예고편 속에서 가면은 쓰고 있다)

 

영화 버전의 [이상한 집]은 <리갈 하이> 시리즈와 <해파리 공주> 영화 [거짓말은 자란다] 등을 연출했던 이시카와 준이치가 맡았고, 마미야 쇼타로, 카와에이 리나, 사토 지로 등이 출연한다. 예전에도 괴담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전의 괴담들은 ‘카더라’처럼 구전으로 전해지는 것이라면, 지금의 괴담은 영상을 통해 마치 실제 있었던 것처럼 몰입갑을 주는 것이 특징인데, 그것을 잘 살리는 우케쓰 작가의 이야기 구성 능력이 영화에서도 잘 나타났을지 궁금하긴 하다. 영화가 어느 정도 히트한다면, 바로 속편처럼 보이는 소설 <이상한 그림>의 영화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