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gylle / 아가일
연출: 매튜 본
각본: 제이슨 푹스
원작: 엘리 콘웨이
출연: 헨리 카빌, 샘 록웰,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브라이언 크랜스톤, 캐서린 오하라, 존 시나, 두아 리파, 사무엘 L. 잭슨
제작: Marv Studios, Apple Studios
배급: 애플
플랫폼: 애플TV+
배급: 유니버셜 픽쳐스, 애플 스튜디오
개봉일: 2024년 2월 2일 (북미) / 2024년 2월 7일 (한국)
-매튜 본 감독은 이 작품을 [다이하드]와 [리쎌웨폰]과 같은 1980년대 액션 영화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그렇기에 더욱 기대가 될 수밖에 없는 작품이다. 바로 애플TV+ 오리지널 영화이자 이전에는 극장에 개봉할 매튜 본 감독의 신작 [아가일] 이야기다.
헨리 카빌,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브라이언 크랜스턴, 두아 리파, 존 시나 등 호화 캐스팅으로 이뤄진 이 작품은 기억상실증에 걸린 세계적인 스파이가 스스로를 스파이 소설의 베스트셀러 작가라고 여기며 지내다가 기억이 돌아온 후,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에 대한 복수의 길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 작품은 엘리 콘웨이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 당연히 소설은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이고, 영화 역시 시리즈화할 가능성을 둔 상태에서 제작할 예정. 현재 계획으로는 최소 3부작으로 진행될 예정이기는 한데, 헨리 카빌에게는 어쩌면 새롭고 매력적인 프란차이즈 시리즈 캐릭터가 함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매튜본 감독에게는 [킹스맨] 3부작 이후, 어쩌면 또 다른 스파이 이야기를 다룬 3부작이 될 수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