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m! Boom! The World vs. Boris Becker / 보리스 베커: 세상에 맞서다
연출: 알렉스 기브니
각본: 알렉스 기브니
출연: 보리스 베커 외
제작: Jigsaw Productions, Lorton Entertainment, Ventureland
플랫폼: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3년 4월 7일 ~ (전 세계)
-시대를 풍미했던 한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는 늘 흥미롭다. 가수, 배우가 아닌 스포츠 스타라면 더더욱.
애플TV+에서 오리지널 시리즈로 선보이는 다큐멘터리 [보리스 베커: 세상에 맞서다]가 바로 그런 다큐멘터리다. 시대를 풍미했던, 한 사람 그것도 스포츠 스타말이다.
최근 국내에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 바람이 불고 있지만, 한 두 세대 전에도 테니스 바람은 불고 있었다. 그 중심에 있던 선수 중 한 명이 바로 이 사람 보리스 베커(1967-)다. 보리스 베커는 1984년 프로로 데뷔해, 1985년 윔블던 대회에서 우승한다. 당시 그의 나이 17세 7개월. 최연소 윔블던 단식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이후 1990년대 초까지 보리스 베커의 전성 시대를 열었다.
이 다큐멘터리는 그의 화려했던 선수 생활을 조명하는 것은 물론, 은퇴 이후 탈세를 비롯해 평탄치 못한 삶으로 결국에는 파산에 이르기까지 선수 이후의 생활까지 담고 있다. 참고로 그는 2013년 노박 조코비치의 감독이기도 했다.
테니스에 관심이 있는 지금의 2030에게 이 다큐멘터리는 재밌을지는 모르겠지만, 흥미로울 수는 있는 이야기일 것이다. 4050에게는 반갑기도 할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