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3년

アンダーカレント / 언더커런트

서던 (Southern) 2023. 3. 16. 19:49
728x90
반응형
언더커런트 (アンダーカレント, 2023) 티저 영상

アンダーカレント / 언더커런트

 

연출: 이마이즈미 리키야

각본: 이마이즈미 리키야 외

원작: 토요다 테츠야 (언더커런트 / 미우)

출연: 마키 요코

배급: 카도카와

개봉: 2023년 가을 (일본)

 

-토요다 테츠야 작가가 2004년부터 2005년까지 만화잡지 월간 <애프터눈>에 연재했던 만화 <언더커런트>가 실사화되었다. 국내에서는 <언더커런트>와 <커피 시간>이 소개되었다. 토요다 테츠야 작가의 화풍이나 이야기를 전개하는 속도감과는 거리가 멀고, 관조적이라고나 해야할까. 조용히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스타일의 작품이기는 하다 보니 영화로 만들기에는 오히려 적합한 원작이기도 하다.

 

만화 <언더커런트>는 갑자기 사라져버린 남편으로 인해 마음의 갈피를 못잡는 주인공 카나에가 자신이 모르고 있던 진실들을 마주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다. 영화도 만화와 크게 다르지 않다. 가업인 목욕탕을 이어받아 남편과 함께 운영중이었던 카나에가, 남편의 실종으로 잠시 목욕탕문을 닫게 되지만, 다시 영업을 재개하게 되고 호리라는 남자 그 목욕탕에서 일하기 시작한다. 한 편으로는 남편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면서도 남편의 빈자릴 대신해주는 호리로 인해 평안함도 느끼는 카나에를 따라가는 이야기다.

 

영화 [언더커런트]는 [사랑이 뭘까, 2018]와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된 [치히로 상]의 연출했던 이마이즈미 리키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주인공 카나에 역은 마키 요코가 맡았는데, 마키 요코는 원작을 너무나도 좋아했다고 하니, 원작 팬과 마키 요코 팬들은 기대해도 좋을 듯.

 

언더커런트는 ‘암류(물 바닥의 흐름)’라는 뜻으로, 카나에의 마음이기도 하다. 

언더커런트 (2023) 티저 영상

 

언더커런트 Undercurrent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