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fia Mamma / 마피아 맘마
연출: 캐서린 하드윅
각본: J.마이클 펠드먼, 데비 준
출연: 토니 콜렛, 모니카 벨루치, 알폰소 페루기니, 길리오 코르소, 리비아 데 파올리스, 브루노 빌로타, 팀 다이쉬 외
제작: Idea, Cattleya, Ever Films 외
배급: Bleecker Street Media (북미)
개봉: 2023년 4월 14일 (북미)
-모니카 벨루치(1964-)와 토니 콜렛(1972-)이 주연을 맡은 액션 코미디 영화 [마피아 맘마]. [13살의 반란], [트와일라잇] 등을 연출한 캐서린 하드윅 감독의 신작이기도 한 이 작품은 할아버지가 일궈 놓은 거대한 마피아 제국을 어쩌다가 이어받게 된 미국 시골에 사는 중년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당연히 토니 콜렛이 거대한 마피아 조직을 이끌게 된 주인공 크리스틴 역을 맡았고, 미국을 떠나본 적 없는 이 평범한 여성을 조직을 이끄는 마피아 보스로 만들어주는 조력자인 비앙카 역은 모니카 벨루치가 맡았다.
예고편만으로도 낯선 환경, 낯선 일(?)을 해야 하는 크리스틴의 고생담이 그려지다가 뭐 어엿한 보스가 되어가는 것(아니면 크리스틴은 본업으로 돌아가고, 비앙카가 보스가 되는)으로 전개될 것 같다는 예상이 되는 작품이기는 한데, 영화의 내용보다는 아마도 두 배우가 가진 매력과 카리스마로 영화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이는 작품이다.
조금 놀랐던 것은 토니 콜렛과 모니카 벨루치가 비슷한 연령대라고 생각했었는데, 모니카 벨루치는 1964년생, 토니 콜렛은 1972년생으로 8살 차이가 날 것이라는 전혀 생각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