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길복순 / Kill Bok-soon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3. 3. 6. 20:01

본문

728x90
반응형
길복순 (2023) 2차 예고편
길복순 (2023) 1차 예고편

 

길복순 / Kill Bok-soon

 

연출: 변성현

각본: 변성현

출연: 설경구, 전도연, 이솜, 구교환 외

제작: 씨앗필름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3월 31일 (전 세계)

 

-흥행 스코어로 보면 성공보다는 실패가 더 많은 감독임에도, 마치 모든 작품이 성공한 것처럼 보인 변성현 감독의 신작 [길복순].

 

2012년 [나의 PS 파트너]가 18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기운을 받았고, 5년이 지난 2017년 임시완, 설경구를 앞세워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스타일의 느와르물인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을 만들었으나, 95만 명 관객 동원에 그치며 실패한다. 그런데 이 작품이 컬트 영화로 추앙받기 시작하며, 팬덤에 의해 살아나는 영화가 되었고 흥행 스코어가 아닌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인해 관객수가 아닌 꾸준한 사랑으로 성공한 작품이 된 것.

 

5년이 지나 나온 신작 [킹메이커]는 이선균, 설경구를 앞세워 선보인 스타일리쉬한 정치 영화였으나,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에도 겨우 75만 명의 관객 동원에 그치며 흥행에는 실패했다. 그렇지만 58회 백상예술대상과 대종상 모두 변성현 감독이 감독상을 받으면서 실패는 묻힌 느낌이랄까. 그래서 그런지 변성현 감독의 신작에는 또 기대가 생긴다.

 

이제 좀 개봉과 함께 성공 좀 했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그의 신작이 공개된다. 이번에는 극장 개봉이 아닌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될 예정. 설경구는 이번에도 변성현 감독의 신작에도 힘을 보태주면서 세 편 연속 주연을 맡게 되었고, 설경구 옆에는 전도연, 이솜, 구교환이 함께 한다.

 

신작 제목은 [길복순]. 이 작품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을 앞두고 위태로운 상황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작품. 액션, 드라마, 코미적인 요소까지 담긴 복합접인 장르물이라고 하는데, 어떤 모습의 영화로 탄생했을지 궁금하긴 하다. 

 

변성현 감독과 함께 하는 설경구, 전도연, 이솜, 구교환은 어떤 모습으로 보일 지도 기대가 되고. 무엇보다 변성현 감독의 진짜 성공작으로 나왔으면 하고.

길복순 (2023) 포스터

 
길복순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평점
9.0 (2023.01.01 개봉)
감독
변성현
출연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