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ueenmaker / 퀸메이커

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by 서던 (Southern) 2023. 3. 17. 22:40

본문

728x90
반응형

Queenmaker / 퀸메이커

 

연출: 오진석

극본: 문지영

출연: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외

제작: 인사이트필름

공동제작: 스튜디오포커스엑스, 에이스토리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3년 4월 14일 (전 세계)

 

-포스터에 그 어떤 것도 필요 없다. 두 배우만 있으면 되니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퀸메이커]의 이야기다. 4월 14일 공개되는 [퀸메이커]는 김희애와 문소리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둘 중 한 명만 나와도 흥미가 생기는 데 둘이 함께 나오면 뭐 당연히 흥미는 배가 될 수밖에.

 

[퀸메이커]는 <스타일>, <후아유>를 집필한 문지영 작가가 극본을 썼고, <미쓰 아줌마>, <엽기적인 그녀>,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등을 연출한 오진석 PD가 연출을 맡은 작품.

 

2020년 <W: 죽지 않는 여자들의 도시>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였고, 당시 김선아, 엄정화 캐스팅으로 준비하던 작품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제작이 연기되었는데, 김희애, 문소리라는 어마어마한 캐스팅으로 만들어진 것

 

[퀸메이커]는 인권 변호사 오경숙(문소리)과 그녀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든 황도희(김희애)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오진석 감독은 “정치물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각 캐릭터들의 스타일과 연기를 보는 것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보고자 했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것처럼 정치 드라마라기보다는 두 중년 여성의 콤비 플레이를 보는 재미로 느끼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다.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졌으며, 두 배우 말고도 옥자연, 윤지혜, 이경영, 진경, 김태훈 등이 출연한다. [더 글로리]로 한국 드라마의 정점을 찍은 넷플릭스의 상승세가 이어질 지도 궁금하다. 

퀸메이커 (2023) 포스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