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You People / 유 피플

서던 (Southern) 2023. 1. 6. 08:55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유 피플 (You People, 2023) 예고편 - 한글 자막

You People / 유 피플

 

연출: 케냐 베리스

각본: 조나 힐, 케냐 베리스

출연: 에디 머피, 조나 힐, 니아 롱, 데이브 듀코브니, 줄리아 루이드라이퍼스 외

제작: Khalabo Ink Society, Misher Films, Netflix, Strong Baby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1월 27일 (전 세계)

 

-결혼이 쉬운 일이 아니다. 두 사람의 사랑만으로 완성이 되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두 사람의 사랑을 시작으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문화를 갖고 있는 가족들간의 대화합까지 이뤄지는 것으로 완성되는 거대한 프로젝트다. 그렇기에 ‘결혼’을 소재로 다루는 작품들은 늘 이야깃거리가 넘쳐난다. 웃겨도, 무서워도, 슬퍼도, 신나도 어떤 분위기와 장르에도 어울리는 소재랄까.

 

오는 1월 27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유 피플]도 그렇다. ‘결혼’을 소재로 했고, ‘결혼’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조나 힐과 케냐 베리스가 각본을 쓰고, 케냐 베리스가 연출을, 조나 힐과 에디 머피가 그 중심에 있고.(인지도적인 측면에서)

 

조나 힐은 예비 사위, 에디 머피는 예비 장인이 되고 서로를 받아들여야 하는 일단은 대척점에 선 인물 둘이다. 영화 [유 피플]은 피부색도 다르고, 집안 분위기, 집안 환경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다른 두 가족을 통해 현대의 사랑과 가족 관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작품이랄까.

 

조나 힐과 에디 머피가 나온다고 해서 낄낄 거리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금 현재 사회가 갖고 있는 고민들을 이야기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이는 최근 조나 힐이 진지해진 것도 한 몫했다고 본다.

 

케냐 베리스 감독은 [걸스 트립, 2017], [리틀, 2019], [선 오브 샤프트, 2019], [마녀를 잡아라, 2020], [커밍 2 아메리카, 2021] 등의 각본을 썼고, 이번 작품 [유 피플]이 첫 번째 연출작이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