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넷슐랭 가이드 - TUDUM

True Spirit / 트루 스피릿

서던 (Southern) 2023. 1. 10. 19:30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트루 스피릿 (True Spirit, 2023) 예고편

True Spirit / 트루 스피릿

 

연출: 사라 스필런

각본: 캐시 랜달, 사라 스필런

출연: 티건 크로프트, 안나 파퀸, 클리프 커티스, 조쉬 로슨, 스테이시 클라우센,아일라 브라운, 메지 앳 우드, 앨리스 테이트 외

제작: Resonate Entertainment, Martin Chase Productions, Sunstar Entertainment, The Rebel Fleet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2월 3일 (전 세계)

 

-호주에 살고 있는 16살 소녀, 제시카 왓슨은 모두가 불가능이라고 여겼던, 모두가 두 손 두 발 들고 말렸던, 단독 세계일주 항해를 나선다. 대부분이 무모한 도전이라고 했지만, 이 소녀의 부모를 비롯해 이 소녀의 모험에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이들을 마음에 품고 요트 엘라스 핑크 레이디(Ella`s Pink Lady)와 함께 바다를 나선 제시카 왓슨.

 

이 소녀는 210일 동안 호주 시드니에서 출발해 뉴질랜드와 피지, 남아메리카, 남아프리카를 거쳐 시드니로 돌아왔다. 단독 항해 세계 일주에 성공한 비공인 최연소 기록이었다. 제시카 왓슨의 이 모험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고, 감동을 주었다. 이 모험을 다룬 이야기는 책으로도 출간되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1년 <16살, 나는 세계 일주로 꿈을 배웠다 - 학교 밖 진짜 세상을 향한 210일간의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었고.

제시키 왓슨 역을 맡은 티건 크로프트(좌)와 실제 제시카 왓슨(우)

오는 2월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트루 스피릿]은 바로 이 책(원제가 True Spirit)을 바탕으로 제시카 왓슨의 단독 항해 세계 일주를 담은 작품이다. 제시카 왓슨(1993~)이 항해를 떠난 해가 2010년이고, 성공한 이후 책을 낸 것이 2011년쯤 되었으니 진작 영화로 만들었을 법한데, 이제서야 영화로 나온다.

 

영화라고 실화에서 더하고 빼는 등 달라질 내용은 없다. 16세 소녀가 어떻게 이 도전을 시작했고, 어떻게 완수해 나가는지 항해를 나서기 전부터 나가서 그리고 돌아오기까지를 담았을테니까. 오랜만에 건강한 청소년 영화가 나온 듯 싶다는 생각이 든다.

 

제시카 왓슨 역을 맡은 배우는 티간 크래프트이고, 부모 역으로 클리프 커티스와 안나 파퀸이 출연한다. 

 
16살 나는 세계 일주로 꿈을 배웠다
『16살, 나는 세계일주로 꿈을 배웠다』는 자신의 요트 ‘핑크레이디’와 함께 항해에 나서 뉴질랜드와 피지, 남아메리카, 남아프리카를 거쳐 7개월 만에 출발지인 시드니 항으로 귀환한 10대 소녀 제시카 왓슨의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대형 선박과 충돌하며 아찔한 순간을 맞이하기도 하고, 오랜 항해로 손발에 상처가 끊이질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거친 바다에서 홀로 파도와 싸우면서 항해를 마친 소녀의 용감하고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저자 자신이 직접 들려준다. 시드니에서 북쪽의 라인아일랜드로 혼자만의 도전을 시작하고, 칠레와 케이프 혼, 남대서양에서 아프리카 대륙으로, 남대양에서 집으로 오기까지의 여정을 차곡차곡 풀어내며 몸과 마음이 성장하게 된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
제시카 왓슨
출판
다산에듀
출판일
2011.06.2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