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 Physical: 100
연출: 장호기
작가: 강숙경, 조근애
제작: MBC, 루이웍스미디어
제공: 넷플릭스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2023년 1월 24일 (전 세계)
-지겨울만도 하다. 서바이벌 시리즈가. 연애든, 여행이든, 요리든, 운동이든 소재만 다를 뿐이지 TV를 비롯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들어지는 수많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살아남아야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냥 뭐든 마지막까지 버티고 버티는 이야기랄까. 이런 이야기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으니 시청자 입장에서도 지겨울만도 하다. 그 중에서 살아남야 하는 것도 얄궂기는 하지만.
그런데 또 하나 나왔다.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피지컬: 100]이다. 근데 진짜 이번에는 살아남는 것이 핵심이다. 출연자의 관계가 중요하지 않다. 서로 관계를 맺는 것이 아니고 우정을 다지는 것보다는 자신의 몸뚱아리 하나 믿고 살아남아야 하는 쇼다. (물론 서사적인 측면에서도 보면, 모든 것을 초월한 진한 우정이 피어오르기는 할 것이다)
2023년 1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땀내 진하게 담아낸 [피지컬: 100]은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한 쇼로, 자신의 최강의 '몸'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100명의 출연진들이 나와서 경쟁하는 이야기다.
연출을 맡은 장호기 감독은 MBC 시사교양 PD로 입사해 <하하랜드>,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별의별 인간 연구소> 등을 연출했기에 진지함은 한 스푼은 담은 상황에서 <강철부대>, <쇼미더머니 7,8>, <고등래퍼 4> 등의 강숙경 ,조근애 작가가 참여했고, 제작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루이웍스미디어가 맡았으니, 오락성까지 담은 것에도 무지하게 신경을 쓴 쇼라고 할까나. 반응만 좋다면, 시즌이 이어지는 것은 물론, 해외 판권까지도 팔 수 있는 컨셉이다보니 결과가 궁금하긴 하다.
참가자로는 윤선빈, 추성훈 등이 예고편에서 공개가 되었고, 이 밖에도 국내에서 몸 좀 쓴다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